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캘린더] 4월 분양시장 조용히 폐장…전국 3600가구 분양

  • 분양
  • 입력 2024.04.19 17:18

4월 분양시장이 기대와 달리 조용히 문을 닫습니다. 당초 계획했던 물량들이 5월 이후로 밀리면서 봄 성수기가 무색할 정도로 한산한 모습인데요.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대체휴일 등이 있는 5월 초까지도 많은 물량이 풀리기는 어려울 전망입니다. 분양 일정이 조정되면 5월 중순쯤 돼야 큰 장이 설 것으로 보이는데요. 

금주 분양시장은 전주의 절반 수준까지 물량이 줄었습니다. 다만, 경기 성남, 인천 중구 등 수도권에 분양가 상한제 단지들이 분포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부담을 다소 덜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전주에 이어 분양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전주에 분양한 단지들의 청약 성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만큼 이번 주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4월 4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7곳, 3638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 기준).

진아건설은 인천 중구 운남동 영종하늘도시에서 ‘영종 진아 레히’를 분양합니다. 일부 세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합니다. 인근에 씨사이드파크, 백운산 둘레길, 근린공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도보권에 영종행정타운, 중심상업지구, 복합공공시설 등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 성남시 신촌동 성남신촌지구에 짓는 공공분양 아파트인 ‘엘리프 성남신촌’을 분양합니다. 올해 첫 신생아특별공급 적용 대상 공공분양 물량입니다. 서울 강남 세곡동과 인접한 준강남 생활권으로 세곡천, 세곡해오름 근린공원 등도 가깝습니다.

부산 기장군 일광읍에서는 유림E&C가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를 분양합니다. 동해선 일광역 역세권 단지로 추후 부산도시철도 4호선이 연결되면 더블 역세권이 됩니다. 인근에 일광해수욕장이 있어 오션뷰가 가능하고, 조경에는 삼성물산 조경팀이 참여했습니다. 대형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합니다.

금주에는 총 6곳의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입니다. 각각 경기 2곳(평택, 광명), 인천 계양, 충남 아산, 강원 원주에 위치합니다.  

동문건설이 경기 평택시 화양지구에 짓는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서해안복선전철 안중역(KTX 직결예정)을 이용하기 쉽고 복합공공청사, 종합병원 등이 도보권에 조성됩니다. 

경기 광명에서는 롯데건설이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계획입니다.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 이용이 가능하고, 초·중·고교가 가깝습니다. 

충남 아산에서는 포스코이앤씨가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인근에 초·중·고교(예정)가 들어서며, 수도권전철 1호선 탕정역 일대 학원가 등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습니다. 탕정역을 이용하면 서울 등으로 이동이 쉽습니다.

이밖에 대우건설은 강원 원주시에서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롯데건설은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서는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1·2단지) 등도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섭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