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캘린더] 폐장 다가오는 가운데 차분한 분양시장... 전국 6900여 가구 분양

  • 분양
  • 입력 2023.12.15 16:38
  • 수정 2023.12.15 16:40

경기 침체 속 주춤했던 2023년 분양시장의 폐장이 약 2주 가량 남았습니다. 

차분한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청약 통장을 사용하려는 수요는 여전히 많은데요. 실제로 곳곳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례로 서울 성동구에서 분양한 청계리버뷰자이는 분양가가 높았음에도 45.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충남 서산에서 분양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경우 20.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12월 3주 분양 물량은 전주보다 약 2배 가량 늘었으며, 이달 말까지 적잖은 물량들이 청약에 나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금주에는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경기지역 현장들이 예비 청약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2월 3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1곳, 총 6976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롯데건설이 경기 안산시 고잔동에서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을 분양합니다. 도보권에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중앙역이 있고,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서울 여의도로 30분내에 도달이 가능합니다. 안산중앙초, 중앙중, 경안고, 학원가 등 교육환경이 우수합니다.

 

우미건설은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짓는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 린 파크힐스’를 분양합니다. GTX-A 운정역 개통 시 서울 도심, 강남 등으로 이동이 쉬워집니다. 단지 옆에 초교 예정부지가 있으며, 문화공원, 삼학산 산림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입니다.

 

GS건설은 경북 영주시 상망동에서 ‘영주자이 시그니처’를 분양합니다. 단지 앞엔 축구장 2배 규모의 공원이 있고, 철탄산, 원당천 산책로 등이 가깝습니다. SK스페셜티일반산단, 가흥일반산단, 영주일반산단 등으로 출퇴근도 쉽습니다. 도담~영천복선전철 개통(2024년 예정)되면 서울까지 이동이 수월해집니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인 곳은 3곳입니다. 

경기 수원에서 삼성물산, SK에코플랜트, 코오롱글로벌이 짓는 ‘매교역 팰루시드’ 모델하우스가 오픈합니다. 수인분당선 매교역 초역세권 단지로, 수원시청,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등 인프라가 풍부합니다. 

울산 남구 신정동에서는 일동이 ‘문수로 아르티스’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신정동은 울산을 대표하는 우수 학군지역으로, 200여개 학원들이 밀집된 학원가가 자리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으로 평가 받습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