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지·상품·가격 다 갖췄다 '운정자이 시그니처' 청약 일정 돌입!

  • 일반
  • 입력 2023.06.05 09:30

파주 운정신도시가 GTX-A 운정역(가칭_예정)의 내년 하반기 조기개통으로 반등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운정신도시 분양시장에서는 최대어로 불리는 '운정자이 시그니처'가 금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일정을 본격화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GTX-A 운정역(가칭_예정) 인근의 입지와 자이의 상품성, 주변 대비 합리적인 가격경쟁력까지 흥행 요소를 모두 갖췄다는 '운정자이 시그니처'. 예비청약자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는 견본주택을 리얼캐스트에서 직접 다녀왔습니다. 

 

GTX-A 최대 수혜 단지... 바로 앞에는 운정4초, 운정5중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파주 운정3지구 A19블록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8층, 13개 동, 전용면적 74~134㎡, 총 98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입니다. 

견본주택을 입장하니, 모형도와 광역 위치도가 눈에 들어왔는데요. 가장 관심이 높은 입지를 먼저 살펴봤습니다. 

이번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운정신도시 전체로 볼 때 가장 핵심 위치에 들어서기 때문에 입지적인 강점이 매우 뚜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단지는 인근에 GTX-A 운정역(가칭_예정)이 예정돼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GTX-A 운정역(가칭_예정) 주변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을 통해 상업ㆍ업무ㆍ공원ㆍ문화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어서, 주거 편의성도 더욱 확대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입니다. 

여기에 최근에는 추가 호재도 더해졌는데요. 단지 바로 앞에는 최근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한 운정4초(가칭/계획), 운정5중(가칭/계획)이 자리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분양관계자는 "교통, 편의시설, 교육여건이 모두 갖춰진 입지"라며 "여기에 단지에서부터 운정호수공원까지는 산내공원, 운정건강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자리해 녹지축으로 연결되는 풍부한 자연환경도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귀뜸했습니다. 

 

차별화된 외관, 다양한 조경으로 삶의 품격 높여

입지 이후에는 모형도를 확인했습니다.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되는데요. 외관설계부터 차별화된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커튼월룩 설계(일부 동)와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자이만의 문주를 도입하고, 변화감 있는 입면 디자인과 리듬감 있는 스카이라인을 구성했죠. 

988가구의 대규모 단지답게 여유로운 동간거리와 다양한 조경도 시선을 끌었습니다. 특히 단지의 조경면적 녹지율은 무려 40%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단지 중앙부에는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이만의 시그니처 가든인 ‘엘리시안가든’이 꾸며지고, 테마형 어린이 놀이터인 ‘자이펀그라운드’도 2개소가 마련됩니다.

또한 단지 곳곳에는 운정작은숲, 운정청정숲, 운정마당, 운정아이숲, 구름마당, 청춘마당, 아이마당 등이 다채롭게 꾸며지며, 반려동물 휴게공간과 유아놀이터도 들어설 예정이죠. 

 

고품격 스카이라운지 'CLUB CLOUD' 등 특화 커뮤니티도 눈길 

자이만의 특화 커뮤니티도 주목할 만합니다. 특히 908동 최상층에는 고품격 스카이 라운지인 'CLUB CLOUD'가 도입됩니다. 도시를 감상할 수 있는 뷰와 함께 품격 높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입니다. 

또한 단지 내에는 자이(Xi)의 특별한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도 조성되는데요. 이곳에는 스크린골프를 갖춘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GX룸, 실내체육공간, 냉·온탕과 사우나가 포함된 남·여 사우나 등이 마련됩니다.

여기에 기타 부대복리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 숲속도서관 등을 추가로 도입해 입주민의 삶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고요.

 

4베이 판상형의 정석 전용 84㎡A타입, 수납공간 돋보인 96㎡B타입

견본주택 내 건립타입은 전용면적 84㎡A 타입과 전용면적 96㎡B 타입이 마련돼 있었는데요. 먼저 전용면적 84㎡A타입은 개방감 좋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넓은 현관창고와 주방 팬트리가 구성되며, 여유로운 다용도실, 안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된 점이 돋보였습니다. 

현관에는 3연동 자동중문이 적용돼 편리함을 높였고, 실내 공기질을 관리해주는 토털 에어솔루션 시스템인 시스클라인이 안방과 거실에 각 1대씩 무상제공 돼 쾌적함을 더했습니다. 거실 벽과 바닥은 유럽산 포셀린타일(유상옵션)로 통일하여 고급스러움을 넓혔고요. 

전용면적 96㎡B타입의 거실은 2면 개방형 탑상형 구조로 설계됐는데요. 특히 현관출입구를 지나자마자 대형 팬트리가 적용되어 수납공간을 넓힌 것이 돋보였습니다. 안방과 자녀방이 분리되어 가족간 사생활 보호를 보완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안방(침실1)에는 대형 드레스룸 이외에 서브 드레스룸을 별도로 구성한 점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전용면적 84㎡ 기준 주변 대비 1억8000만원 저렴한 분양가

이처럼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분양가도 경쟁력을 갖췄는데요. 

전용면적별 가격은 전용면적 74㎡는 최소 4억2010만원~최대 4억 7160만원 ▲전용면적 84㎡는 최소 4억7380만~최대 5억3980만원 ▲전용면적 96㎡은 최소 5억4010만원~최대 6억1180만원 ▲전용면적 99㎡은 최소 5억8920만원~최대 6억1750만원 ▲전용면적 134㎡은 최소 11억3970만원~ 최대 11억4930만원의 분양가로 책정됐습니다. 

분양관계자는 "전용면적 84㎡ 기준 평균 분양가는 5억1000만원대로 이는 최근 운정신도시에 공급된 신규 단지의 동인일 타입 평균 분양가 대비 약 1800만원 가량이 저렴한 가격"이라며 "또한 인근 입주 단지의 동일 타입이 올해 4월 평균 6억9700만원에 6건이 거래되면서, 6억 후반 대에 시세가 형성된 것과 비교하면 약 1억8000만원이 저렴해 가격 메리트는 상당하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19세 이상 파주시 및 수도권 거주자라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 가능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운정자이 시그니처의 상세 청약 일정과 1순위 자격요건은 다음과 같은데요. 

먼저 청약 일정은 6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월 7일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4일이며, 이후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합니다. 

1순위 자격요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해야 합니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경기도, 서울시, 인천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자와 1주택 이상의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습니다.

같은 순위 내에 경쟁이 있을 경우 파주시 거주자(1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 30%, 경기도 거주자(6개월 이상 계속하여 거주) 20%, 수도권(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6개월 미만) 내 거주자 50% 순으로 우선 공급합니다.

한편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추첨제 비율도 높아 많은 관심이 예상되는데요. 실제 이번 단지는 전용면적 85㎡ 초과 물량이 전체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만큼, 가점이 낮은 분들이나 유주택자들에게도 많은 기회가 열릴 전망입니다.

견본주택 관람은 5월 26일부터 1순위 청약일 날짜인 6월 7일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6월8일 ~ 15일(총 8일)간 임시휴관 이후 6월 16일부터 청약 당첨자에 한하여 관람이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