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캘린더] 7월 분양시장 흥행가도…전국 3600여가구 분양

  • 분양
  • 입력 2024.07.19 17:07
  • 수정 2024.07.22 09:14

7월 분양시장이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7월 4주 분양시장은 전주(2079가구)보다 물량도 늘었는데요. 

분양 열기가 뜨거운 만큼 매주 흥행작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7월 첫째 주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 ‘산성역 헤리스톤’ 등을 시작으로 둘째 주 ‘동탄역 대방엘리움 더 시그니처’, ‘GTX운정역 이지더원’, 셋째 주 ‘장위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 등이 7월 분양시장에서 돋보였습니다. 

다만 서울 등 수도권 단지들 위주로 흥행에 성공하는 분위기입니다. 7월 넷째 주에도 수도권시장이 열기를 이어갈 전망인 가운데 지방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7월 4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6곳, 총 3659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제일건설은 경기 파주운정신도시에서 '제일풍경채 운정'을 분양합니다. 도보권에 GTX-A 운정역이 위치하고, 유치원, 초·중·고교 부지도 가까운 학세권 단지입니다.

현대건설은 대전 유성구 도안지구에서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를 분양합니다. 총 5,300여가구 중 2개 단지(2,500여가구)가 먼저 분양하며 수영장, 영화관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돋보이는 단지입니다. 

현대건설은은 경북 구미시 봉곡동에서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를 분양합니다. 봉곡동에서 10년만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입니다. 초·중·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봉곡천, 금오산 등이 가깝습니다. 

금주에는 모델하우스 3곳이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에 짓는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예정),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조성중) 등과 가깝습니다.  

금호건설 컨소시엄은 경기 고양시 장항지구에 짓는 ‘고양 장항 아테라’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자유로, 제2자유로 등으로 차량 이동이 쉽고, 일산 내 상업 및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밖에 지방에서는 대우건설이 대전 유성구 용계동에 짓는 ‘도안 푸르지오 디아델’ 모델하우스를 주중 열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