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분양시장도 막바지로 접어든 가운데 금주 분양시장은 4600여가구가 분양에 나섭니다. 전주(2300여가구)보다 물량은 늘었는데요.
침체가 길었던 만큼 현재 분양시장은 청약제도를 손질하는 등 전반적인 회복을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청약통장 개편에 이어 민간분양 내 신혼부부 특별공급 물량이 늘어나는데요. 선택의 폭이 지금보다 넓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7월 이후 하반기 입주자 모집에 나서는 단지들에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6월 4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8곳, 총 4,691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GS건설이 전남 순천에서 ‘순천그랜드파크자이’를 분양합니다. 차량으로 5분거리의 순천역에선 KTX, SRT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국가정원, 오천그린공장 등이 가깝고, 홈플러스, 이마트 등 편의시설도 걸어서 이용 가능합니다.
롯데건설은 경기 오산시 양산동에서 ‘롯데캐슬 위너스포레’를 분양합니다. 병점역세권 및 동탄신도시 생활권입니다. 삼성전자 동탄, 기흥캠퍼스, 삼성수원디지털시티 등으로 출퇴근도 편리합니다.
대우건설이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짓는 ‘푸르지오 스타셀라49’ 오피스텔을 분양합니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통해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인근에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청라점 등이 개점 예정입니다. 청라 의료복합타운 조성, 하나금융타운 등 풍부한 임대수요도 갖췄습니다.
상반기 막판에 오픈 현장이 몰리면서 금주 모델하우스는 수도권과 지방에 각각 5곳씩 총 10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경기 성남시 산성동에 짓는 ‘산성역 해리스톤’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3,400여가구의 대단지로 지하철 8호선 산성역 초역세권 단지입니다. 위례신도시와도 가깝습니다.
부산에서는 포스코이앤씨가 사상구 엄궁동에 짓는 ‘더샵 리오몬트’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사상~하단선 엄궁역(2026년 개통예정) 역세권으로 사상구 첫 더샵 아파트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밖에 충북 청주에서는 금호건설이 1,450가구 규모의 대단지인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경북 구미에서는 현대건설이 구미 첫 힐스테이트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 모델하우스가 주중 오픈 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서울 마포구 공덕동 ‘마포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 경기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 중흥S-클래스’, 경기 과천시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 울산 중구 ‘울산 우정 에피트’가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