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를 대표하는 ‘제일풍경채’ 브랜드 아파트의 후속 공급이 예고돼 이목이 쏠린다. 제일건설㈜(이하 제일건설)은 이달 중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제일풍경채 검단 4차’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 제일풍경채 브랜드 아파트는 앞서 검단신도시에서 1~2차의 공급과 3차의 사전청약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지역 대표하는 브랜드 아파트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제일풍경채 검단 4차는 이러한 1~3차 단지와 함께 약 5,000여 가구의 제일풍경채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으로 이에 따른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제일풍경채 검단 4차는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신도시 AA22블록에 전용면적 84·110㎡, 총 1,048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평면과 최근 각광받고 있는 대형 평면까지 고루 갖춘 평면구성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제일풍경채 검단 4차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에 따른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장점이며, 입주 전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교육환경 등을 갖춘 뛰어난 정주여건이 돋보인다.
특히 대규모 근린공원으로 조성되는 12호 근린공원(예정)과 경관녹지로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되며, 일부 가구에서는 대규모 근린공원을 내려다 볼 수 있는 파크뷰 조망권도 갖춰 이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교육환경도 강점으로 단지 바로 앞에는 목향초, 불로중학교가 자리하고, 유치원과 고등학교(계획)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내에는 단지 내 어린이집도 마련돼 아이들의 안심 통학권과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2025년 예정) 신설역(102역)이 가깝고,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김포·연장 노선 불로역(추진중)의 최대수혜지로 손꼽히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제일풍경채 검단 4차는 검단을 대표하는 제일풍경채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곳곳에 적용된다.
단지는 우선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평면구성을 통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알파룸, 광폭드레스룸 등 특화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대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조경과 커뮤니티도 도입된다. 특히 커뮤니티의 경우는 다목적 실내 체육관,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이 구성되는 2천평 규모의 대규모 특화 커뮤니티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분양관계자는 “전용면적 85㎡ 미만 60%, 전용면적 85㎡ 이상 100% 추첨제 적용으로 상대적으로 당첨 기회가 높다는 장점으로 인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며 “검단신도시를 대표하는 제일풍경채 브랜드의 위상을 또 한번 높일 수 있는 랜드마크를 선보여 고객들의 기대치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