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첫 주로 접어든 분양시장에 큰 장이 설 전망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서울 분양물량이 눈에 띄는데요. 특히 금주 물량은 이전보다 분양가가 크게 오른 것으로 알려지는 만큼 청약결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금주에는 대우건설, GS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등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들이 대기 중인 만큼 많은 청약통장이 몰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오픈 현장은 전주 보다 눈에 띄게 줄었지만, 중순경부터는 오픈 소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1월 1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2곳, 총 1만1987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금강주택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짓는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를 분양합니다. 단지 인근에 왕배산3호공원, 신리천수변공원(가칭)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입니다. 유치원, 초•중•고교 등도 단지 인근에 계획돼 있습니다.
충남 논산에서는 대우건설이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연무읍 일대는 논산 국방 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KTX신연무대역(신설)이 신설되면 광역교통망도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울산 울주군에서는 우미건설이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더 시그니처’를 분양합니다. 다운2지구 첫 대단지로 도보권에 초•중•고교를 비롯해 상업시설, 근린공원 등이 있어 주거 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입니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현장은 총 4곳입니다. 각각 경기 3곳과 충남 1곳 등입니다.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에서는 우미건설이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GTX-A노선 운정역 역세권 단지면서 일대 상업시설 이용도 쉽습니다.
경기 의왕시에서는 태영건설이 ‘의왕 센트라인 데시앙’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단지 앞으로 인덕원~동탄선 오전역(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며 초중고교가 가깝습니다.
충남 아산시 배방읍에서는 DL건설이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섭니다. 도보권에 천안아산역이 있고, 대형 상업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