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집 앞마당이 '공원'... 래미안 라그란데 조경률 46.7%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

래미안 라그란데 단지 조경 이미지. 삼성물산 제공
래미안 라그란데 단지 조경 이미지. 삼성물산 제공

내달 분양 예정인 동대문구 ‘래미안 라그란데’가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조경을 담당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조경률 46.7%를 적용해 아파트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에 래미안 라그란데는 조경면적만 5만 3,586㎡에 달하는 숲세권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문·휘경재정비촉진지구 내 최대 규모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 놀이터 8개소, 유아놀이터 2개소, 수경시설 2개소, 주민운동시설 3개소 등이 들어서 자연과 어우러지는 도심 속 에코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천장산과 세계문화유산인 의릉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중화 수경공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공원과 녹지와 인접한 친환경 단지로 힐링 라이프도 기대된다.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257-42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래미안 라그란데는 지하 5층~지상 최고 27층, 39개동, 총 3,069가구 규모다. 이 중 920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조경 및 녹지율이 높은 단지는 개방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녹색이 주는 편안함과 안정감으로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아이들 정서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제공한다”며 “조경이 유명한 래미안 단지들이 많은데 래미안 라그란데도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성실시공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사전 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