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캘린더] 조용히 문 닫는 7월 분양시장…전북, 강원 등 1288여 가구 분양

  • 분양
  • 입력 2023.07.21 17:23
  • 수정 2023.07.21 17:27

본격적인 장마와 휴가철 등이 맞물렸던 7월의 마지막주 분양시장이 조용하게 문을 닫습니다. 

분양 물량은 2주 연속 줄었으나 금주에도 지방 물량들은 눈에 띄는데요. 광역시(광주)를 비롯해 전북과 강원 등에서 신규 공급이 꾸준한 모습입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알짜 입지인 만큼 더 늦기 전에 청약 기회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분주하게 움직일 전망입니다. 

이처럼 최근 나오는 신규 물량들은 정주여건이 좋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다만 이럴 때일수록 서둘러 분양시장에 뛰어들기 보단 여러 조건들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도 중요해 보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7월 4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6곳, 총 1288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호반건설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에 ‘용산 호반써밋 에이디션’을 분양합니다. 4호선 신용산역, 1호선·KTX·경의중앙선이 지나는 용산역이 가깝습니다. 아이파크몰과 이마트, 용산철도병원(예정) 등 인프라가 다양하고, 한강은 물론 서빙고 근린공원, 용산가족공원 등 녹지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한양은 전북 전주시 송천동2가에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을 분양합니다. 에코시티 최중심 단지로 이마트, CGV 등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습니다. 전주역(KTX)과 새만금포항고속도로(익산~장수),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등 편리한 교통이 장점입니다. 세병호와 백석저수지 등이 가까운 호수생활권입니다.  

 

DL이앤씨는 강원 원주시 판부면에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1차’를 분양합니다. 무실지구 생활권에 들어서는 단지로 대형마트와 영화관, 한지테마파크, 원주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등이 가깝습니다. 단구근린공원, 중앙공원, 무실체육공원 등 공원 이용도 편리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는 총 3곳이 오픈 할 예정입니다.

경기 시흥에서는 진흥기업이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목감역’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목감 IC가 인접하고, 서해안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이동이 쉽습니다.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몰 등 광명역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방은 2곳으로 GS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이 대전 서구 탄방동에 ‘둔산 자이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 둔산신도시 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보라매공원, 남선공원 등의 공원도 생활권 내에 있습니다.

GS건설은 강원 원주시 단구동에 ‘원주자이 센트로’ 모델하우스도 오픈 할 예정입니다. KTX 원주역과 중앙고속도로 남원주 IC가 가깝고, 초·중·고는 물론 단구동 및 무실동 학원가 등도 인접해 있습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