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지주(이하 신한금융)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경영 방향에 대해 내부통제 확립,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 금융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제시했다.
진 회장은 먼저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를 확립할 것을 밝혔다. “지난해 내부통제에 역점을 두고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지만 고객과 사회의 눈높이에 부족한 점이 있었다”라며 “올해는 보다 실질적인 내부통제 체계가 구동될 수 있도록 관리 감독, 평가, 모니터링 전반을 꼼꼼히 살피고 임직원 윤리의식을 강화하겠다”고 언급했다.
진 회장은 차별화된 고객 가치에 대해 “고객 관점에서 금융을 바라보며 본업의 근본적인 혁신을 추구하겠다”며 “속도는 빠르게, 절차는 간소하게 개선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며 고객 경험 관리를 더욱 고도화하고 금융 수요자 중심의 솔루션 및 그룹사 시너지 발굴을 확대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기업시민으로서 역량을 높이고 금융을 통한 사회적 이슈해결에 앞장설 것이라 언급했다. “녹색금융 및 전환금융 공급을 늘려 저탄소 경제 전환에 힘을 보탤 것”이라며 “저출산 문제에도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하고 청년세대 지원에도 진정성 있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진 회장은 또한 신한금융 임직원에게 "우리는 결국 고객에게 필요한 존재가 돼야 한다"라며 "신한의 존재 이유를 증명하고 지속 가능성을 이어가자"고 독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