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분양시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2023년 1월초와 비슷한 어두운 상황 속에 문을 연 만큼 장밋빛 분양시장을 체감하는 일이 당장은 어려워 보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올해 전국 분양 물량은 약 26만가구가 예정돼 있습니다. 최근 분양 열기가 가라앉은 상황이라 실적 등은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될 텐데요.
다만 1월에는 지난 12월에 분양하지 못한 물량들까지 더해져 비교적 많은 물량이 계획돼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해에는 조금씩 분양시장이 활기를 되찾아 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월 1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6곳, 총 4703가구로 집계됐다(총 가구수 기준).
GS건설, 현대건설,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이 경기 광명시 광명동에 짓는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를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 역세권으로, 단지 옆에 광명동초교가 있어 통학도 쉽습니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비롯해 코스트코, 아이파크몰 등 대형 상업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코이앤씨가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에 짓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를 분양합니다. 수도권전철 1호선 탕정역을 이용할 수 있고, 한정거장 거리에 있는 천안아산역에서 KTX, SRT 등 고속철도 이용도 가능합니다. 초중교가 지구 내 신설될 예정이며, 불당지구의 학원가 및 편의시설 이용도 쉽습니다.
쌍용건설이 강원 춘천시 약사동에 짓는 ‘쌍용 더 플래티넘 스카이’를 분양합니다. 최고 39층 주상복합 단지로 약사천 조망이 가능합니다. 봉의초, 춘천중학교가 도보권입니다. 경춘선 남춘천역을 이용해 서울 등으로 이동이 쉽고,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을 통해 타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새해 첫 주에는 오픈 예정 현장이 없습니다. 중순경부터는 오픈 현장들이 점차 늘어날 전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