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 ‘호반써밋 그랜드파크(2, 4블록)’, 추가 임차인 모집

호반건설이 시공한 대전광역시 유성구 용산지구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호반써밋 그랜드파크(2, 4블록)’가 임차인을 추가 모집한다. 이 단지는 지난 2021년 최초 모집 당시 많은 관심을 끌며 100% 분양 완료됐던 단지다. 이번 임차인 추가 모집 대상은 주택(분양권) 취득, 이직, 취소 등의 사유로 발생한 일부 해지세대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2, 4블록)는 지하 3층~지상 35층, 14개동, 총 1,791가구다.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와 84㎡로 구성됐다. 입주예정일은 내년 5월 예정이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 조감도. 사진 : 호반건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 조감도. 사진 : 호반건설

이번 임차인 모집에서 특별공급은 전용 59㎡와 전용 84㎡F 타입이 공급되며, 일반공급은 84㎡A·B 두 개 타입이 공급된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2, 4블록)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민간건설사가 시공한 높은 상품성과 합리적인 임대료가 장점이다. 일반 전세에 비해서 임대 기간, 임대료 인상 등에 대한 걱정없이 10년 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임대 계약은 2년마다 갱신하며, 임대료 상승률은 5% 이하로 제한돼 있어 장기간 주거에 대한 부담도 적다. 또한 임대기간 동안 무주택 자격으로 청약 가점을 확보할 수 있고, 취득세, 재산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으며, 월세 세액 공제의 혜택도 있다.

이 단지의 임차인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자 및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면 청약통장 가입 여부, 거주지역 등 무관하게 신청(세대당 1건만 청약 가능)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특별공급은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형으로 나누어져 있다. 다만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은 중복 계약은 불가하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2, 4블록)가 들어선 용산지구는 과학기술을 위한 계획도시인 대덕연구개발특구가 위치한 지역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용산지구에는 여러 인프라가 잘 조성돼 있어 생활 편의성이 높을 전망이다. 단지 내 초등학교가 예정된 초품아 아파트이며, 유성대로, 대덕대로 등을 비롯해 북대전IC가 가까워 호남고속도로, 당진영덕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고속도로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여기에 단지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롯데마트, 대덕테크노밸리 중심상권이 인접해 있으며, 가까이 자리한 관평천, 용산지구 내 근린공원(예정)을 비롯해 동화울 수변공원, 청벽산 근린공원 등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호반써밋 그랜드파크(2, 4블록)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Bay) 설계(일부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더불어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 배치,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마련했으며,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홈 IoT 플랫폼을 제공한다.(IoT 가전제품별도 구입, 서비스 이용 시 별도 이용료 발생)

이외에도 피트니스 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구성해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