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3㎡당 평균 1,450만원대 합리적 분양가, 청약 흥행 이어 입주자 맞이 준비 착착

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내년 입주… 공사 마무리 단계

금강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9블록에 위치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의 공사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4개동, 총 1,103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동탄신도시 내 금강펜테리움 브랜드 타운의 완성형 단지로 꼽힌다. 

분양 당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어 3.3㎡당 평균 1,450만원대로 책정되었으며, 1순위 청약에서 최고 54.2대 1, 평균 9.3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100% 완판에 성공했다. 특히 전용 84㎡ 실수요자 중심의 구성, 공원형 커뮤니티, 생활 인프라 접근성 등으로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금강주택은 공사 품질 확보를 위해 마감 공정에 집중하고 있다. 외벽 및 마감, 단지 조경 식재, 커뮤니티시설 내부 공사를 동시 진행 중이며, 12월 예정된 사전점검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 전 하자 보완 및 고객 편의를 강화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 판상형 4베이 설계와 함께, 각 세대별 복도팬트리, 현관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확보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커뮤니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 입주민 전용 편의시설도 완비된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단지는 금강펜테리움 브랜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단지로, 공정별 품질검증과 고객 응대 프로세스를 정밀하게 운영 중”이라며 “입주민들이 새해 첫 입주를 앞두고 최고의 만족도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완성도 높은 시공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강주택은 업계 평균 부채비율(111.36%)보다 낮은 54.68%의 안정적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동비율 333.25%의 건전성을 바탕으로 2024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신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