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9블록에 위치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의 공사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4개동, 총 1,103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동탄신도시 내 금강펜테리움 브랜드 타운의 완성형 단지로 꼽힌다.
분양 당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어 3.3㎡당 평균 1,450만원대로 책정되었으며, 1순위 청약에서 최고 54.2대 1, 평균 9.3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100% 완판에 성공했다. 특히 전용 84㎡ 실수요자 중심의 구성, 공원형 커뮤니티, 생활 인프라 접근성 등으로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금강주택은 공사 품질 확보를 위해 마감 공정에 집중하고 있다. 외벽 및 마감, 단지 조경 식재, 커뮤니티시설 내부 공사를 동시 진행 중이며, 12월 예정된 사전점검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 전 하자 보완 및 고객 편의를 강화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 판상형 4베이 설계와 함께, 각 세대별 복도팬트리, 현관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확보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커뮤니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 입주민 전용 편의시설도 완비된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단지는 금강펜테리움 브랜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단지로, 공정별 품질검증과 고객 응대 프로세스를 정밀하게 운영 중”이라며 “입주민들이 새해 첫 입주를 앞두고 최고의 만족도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완성도 높은 시공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강주택은 업계 평균 부채비율(111.36%)보다 낮은 54.68%의 안정적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동비율 333.25%의 건전성을 바탕으로 2024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신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