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가뭄이 이어지면서 3월 3주 분양시장은 여전히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청년안심주택(민간임대) 1곳에서 입주자 모집을 진행하고, 일반 분양 물량은 없습니다.
지난 1월과 2월에 이어 3월에도 분양 실적이 저조한 가운데 4월부터는 점차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지만 탄핵심판 등의 중요 변수가 있는 만큼 단언하긴 어려운 상황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3월 3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곳, 총 104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 수 기준).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서는 청년안심주택인 ‘등촌역 아르체움 등촌’이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청년안심주택은 19세~39세 이하 무주택 청년,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하는 민간임대주택입니다. 9호선 등촌역 초역세권 단지로 여의도, 강남 등의 업무지구로 출퇴근하기 좋고 이대목동병원, 이대서울병원이 가깝습니다.
금주 모델하우스는 지방에서 5곳이 오픈합니다.
금호건설이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짓는 '에코델타시티 아테라'를 분양합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입니다. 단지 앞에 유치원,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고, 중·고교도 도보권입니다. 단지 인근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부산점(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며 수변공원, 중심상업지구도 가깝습니다.
경북 포항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포스코이앤씨가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1단지'를 분양합니다. 상생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들어서 쾌적합니다. 포항 최초의 조·중식(유료) 서비스를 도입하는 단지며 2단지까지 포함해 총 2,667가구의 대단지입니다.
중흥토건은 강원 원주시 무실동에서 '원주역 중흥S-클래스'를 분양합니다. 남원주역세권에 들어서며 KTX원주역을 이용할 수 있고 추후 GTX-D노선(계획),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2028년 예정) 등의 호재도 갖췄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예정부지가 단지 인근에 자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