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 신년사]KB금융 양종희 회장, 주주환원 강화·자본비율 관리 등 흔들림 없이 이행할 것

  • 일반
  • 입력 2025.01.03 08:17

양종희 KB금융그룹(이하 KB금융) 회장은 2일 지난해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이행하면서 고객이 안심하고 KB를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주주와 고객의 가치제고를 올해 최우선과제로 제시했다.

KB금융은 2일 오전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을사년(乙巳年) 새해를 맞아 양종희 회장을 비롯한 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KB금융 양종희 회장. 출처 : KB금융
KB금융 양종희 회장. 출처 : KB금융

양종희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KB금융에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고객, 주주, 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양종희 회장은 “올해는 어느때보다 예측하기 어려운 혼돈과 격변이 예상되는 한 해로 한치 앞도 내다보기 힘든 상황이지만 고객과 시장의 불안감을 상쇄시킬 수 있는 ‘견고한 신뢰와 안정감’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양 회장은 “지난해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흔들림 없이 이행할 것이며, 고객이 안심하고 KB를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주주와 고객의 가치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 회장은 이외에도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파트너십’을 지속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업종, 빅테크, 플랫폼 기업이 더 이상 경쟁자가 아니라 함께 살아가고, 성장하는 공동의 생태계를 조성하여 돌봄사업과 소상공인 지원 등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효율과 혁신’을 통해 KB의 체력을 더욱 탄탄히 만들어야 한다고 어필했다. 양 회장은 “모든 비즈니스에 효율적으로 자본이 배분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임직원 모두 고객과 회사 가치에 플러스(+)가 되도록 일하는 방식을 체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이러한 효율을 바탕으로 업계의 표준으로 혁신을 주도하며, 새로운 방식을 고객들에게 제안해야 하고, 이를 위해 고객이 있는 공간으로 찾아가는 대면채널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양 회장은 “회사가 직원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관리해주고, 그 속에서 안심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건강경영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하며, 직원들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고객과 사회에 따뜻함과 위안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