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경기도 일자리박람회 오는 28일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경기도, 경기도 일자리재단, HDC현대산업개발과 공동으로 ‘경기도 일자리박람회’를 오는 28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기업은행 거래 우수기업, 경기도 내 우수기업, HDC현대산업개발 우수 협력사, 전략산업 협회 우수기업 등 100여개사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또 전략산업 현직자 멘토링, 해외취업 상담 등이 진행되며 ChatGPT기반 AI 일자리매칭 등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전략산업 분야의 우수 기업과 경기도 우수인재를 연결하는 가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특히 외국인 유학생 취업 매칭·컨설팅이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청년, 중장년, 해외취업, 외국인유학생 4개 분야의 전문 매칭 컨시어지가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지원하며,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중소기업 취업매칭을 위해 경기·서울소재 20여개 대학 300여명의 유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일자리박람회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 및 현장면접, 채용상담 사전신청은 i-ONE JOB(아이원잡)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삼성증권, '미주ZERO' 팝업 행사에 1만 명 이상 몰려
삼성증권(사장 박종문)은 지난 5월 11~12일에 열린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에서 진행한 '미주ZERO' 팝업 행사에 1만명 이상 몰리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는, 젊은 MZ세대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한 미국주식투자 트렌드의 확산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행사 첫날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다.
관람객들은 음악 공연 뿐만 아니라 삼성증권 부스를 찾아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ZERO 이벤트'의 의미를 담은 '미주ZERO' 캔음료, 스크래치를 통한 경품 이벤트, 포토 키오스크 사진인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앱 '모니모' 가입고객 대상 네이버포인트(5천원) 쿠폰 등 다양한 경품 및 체험 이벤트를 경험했다.
삼성증권 이창훈 마케팅전략팀장은 "최근 MZ세대들의 미국주식투자 확대에 맞춰, MZ세대들이 많이 찾는 뮤직 페스티벌에 팝업 행사를 개최했다"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준비한 여러 체험이벤트에 참여하며 삼성증권의 미국주식투자 이벤트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미주ZERO' 음료는 삼성증권이 진행중인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0원' 이벤트에서 따온 이름으로, 수제맥주 기업과 협업해 준비한 음료다. 참고로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0원' 이벤트는 해외주식 신규/휴면 고객 대상으로 3개월간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 0원, 3개월 적용기간 이후 평생 온라인 거래수수료 0.03%가 적용되는 이벤트다.
한편, 삼성증권은 뮤직 페스티벌 외에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콜라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9일부터 이틀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R 행사 '삼성 글로벌 인베스터스 컨퍼런스'의 갈라쇼에 가수 권은비와 댄스크루 라치카 등을 초대했다. 이들의 K-POP 공연을 통해 해외 기업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K-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KB국민은행, ‘가족모임 혜택드림’ 통합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모임, 혜택드림’ 통합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통합 이벤트는 ▲미성년자 비대면 최초 거래 ▲입출금통장 최초 개설 ▲비대면 가족고객 등록 ▲4대연금 신규 수령 등의 하위 이벤트로 나뉘어 운영된다. 4가지 이벤트 모두 참여 시 최대 14만 3000원 수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준비한 이번 통합 이벤트에 미성년자녀부터 부모님까지 가족구성원 모두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며 “KB국민은행이 준비한 푸짐한 혜택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5월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성년자 비대면 최초거래 이벤트’ 대상은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의 법정대리인(거래인)으로 미성년자녀와 법정대리인 전원 마케팅동의(문자)를 완료한 고객이다. 오는 6월 말까지 KB스타뱅킹 내 ‘우리 아이 KB스타뱅킹 시작하기’ 서비스를 통해 자녀 명의 입출금 통장과 KB스타뱅킹 최초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3매와 KB금융쿠폰 2만 5000원 등 4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총 4만 3000원 수준의 경품이 마련된 ‘입출금통장 최초개설 이벤트’는 올해 5월 1일 기준 KB국민은행 정상 계좌가 없는 개인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로 KB국민은행 입출금통장 최초 가입 및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응모 완료 시 ▲스타벅스 카페라떼 모바일 쿠폰 ▲CU 모바일 쿠폰 5000원권 ▲파리바게뜨 모바일 쿠폰 5000원권 가운데 고객이 선택한 경품 2개를 지급한다. 해당 고객이 KB스타뱅킹 최초 가입 시 선택 경품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79세 이하로 신규 가입일 기준 최근 6개월 이내 KB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이 없는 고객이 KB국민은행 영업점 및 KB스타뱅킹, KB모바일브랜치에서 입출금통장을 최초 개설한 경우 최대 2만 8000원의 KB금융쿠폰을 제공한다.
‘KB스타클럽 가족고객 비대면 등록’ 이벤트도 6월 말까지 진행된다. KB스타클럽 가족고객서비스의 주고객으로 19세 이상인 개인이 KB스타뱅킹에서 배우자, 부모, 자녀 등 가족 구성원 중 1명 이상을 가족고객으로 신규 등록하고 마케팅동의(문자) 및 이벤트 응모 완료 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 아미고(테라브라운) ▲LG스탠바이미 ▲아이패드 미니 6세대 WiFi ▲교촌치킨 오리지널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4대연금 신규 수령 이벤트도 지난 3월부터 진행 중으로 통합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영업점 및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DB산업은행, 하반기 ‘KDB NextONE 서울·부산’ 모집
KDB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5월 30일까지 스타트업 보육프로그램 ‘KDB NextONE 서울·부산’에 대한 지원서를 받는다. 서울‧부산 각 15개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으로 최종 선발기업은 6월말 발표하고 7월부터 5개월간 보육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신규 런칭하는 ‘KDB NextONE 부산’은 “부산을 국가균형발전의 남부권 중심축으로 육성하겠다”는 정부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다. 보육공간은 부산 중앙동 소재 산업은행 부산지점 9층에 스타트업 IR 공간, VC투자자 사무공간 그리고 보육기업 사무공간이 함께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5월말 조성될 계획이다.
KDB NextONE에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넥스트원 홈페이지을 통해 모집공고 확인 및 KDB NextONE 서울·부산에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기업에는 멘토링, IR 컨설팅, 해외진출 지원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아울러 KDB NextONE 부산은 수도권 소재 VC·기업의 멘토단과 연결하여 수도권에서 보육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KDB산업은행 관계자는 “넥스트원 보육기업에 대한 직접투자 확대를 통해 투자시장 침체기에 스타트업들의 위기극복을 지원하고, KDB NextONE 부산을 신규 런칭하여 국내 벤처생태계의 지역확장 및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DB NextONE은 2020년 출범 이후 8기에 걸쳐 120개 스타트업을 보육하였으며 참여기업들은 특허출원 등 다수의 사업성과와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였고, 특히 이 중 53개사는 보육기간 중 628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KB금융, ‘KB 국민함께 꿍따리춰봐라’ 챌린지 진행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 이하 KB금융)이 올여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KB 국민함께 꿍따리춰봐라’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국민과 함께 부르는 희망’ 영상과 연계해 더 많은 국민들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나눈다.
‘국민과 함께 부르는 희망’ 영상은 국민과 함께 살고, 함께 크고, 함께 꿈꾸는 금융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추진하고 있는 상생 프로그램인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우리 주변에서 희망을 만들어 나가는 평범한 국민들이 곧 대한민국의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전한 이번 영상은 온에어 2주만에 조회수 350만회를 돌파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꿍따리춰봐라’ 챌린지는 다음달 23일까지 박은빈의 ‘꿍따리 샤바라’ 광고 음원에 맞춰 영상 속 국민들이 췄던 포인트 안무 4개 중 1개를 택하여 따라 추는 영상을 제작한 후 필수 해시태그 2개 (#KB국민함께, #꿍따리춰봐라)와 함께 개인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중 택1)에 등재하면 된다.
KB금융 관계자는 “어렵고 힘든 시기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희망을 키워가고 있는 모든 국민들이 함께 ‘꿍따리춰봐라’ 챌린지에 참여하며 긍정과 희망의 에너지를 얻었으면 좋겠다”라며 “국민들의 힘찬 응원이 모여 올여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꿈과 도전을 지지하는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챌린지 영상 제작의 노력도와 바이럴 정도를 고려해 선정된 최우수 참여자 1명은 KB금융의 광고 모델 박은빈이 부른 ‘꿍따리 샤바라’ 음원 수익금 전액을 본인과 박은빈의 이름으로 함께 기부함으로써 이번 캠페인이 목표로 하는 선한 영향력 전파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외에도 최우수 참여자 1명에게는 함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태블릿’을, 우수 참여자 5명에게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놀이공원 4인권’을 리워드로 지급한다. 또한 챌린지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친구와 함께 푸짐하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배달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