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부터 BuTX까지… 대형 교통호재 품은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조감도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조감도

최근 부산 내 굵직한 교통호재가 이어지면서 일대 분양 단지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호재는 집값 상승을 견인하는 핵심 요소로 꼽히기 때문이다.

먼저 부산 부전역과 서울 청량리역을 연결하는 KTX-이음이 내년 초 완전 개통될 예정이다. 현재 부전역에서 출발해 청량리역까지 도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4시간 남짓이다(네이버지도 기준). KTX-이음의 최대 시속은 260㎞로, 개통 시 이동시간은 약 2시간 50분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이어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 BuTX가 2025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BuTX는 지하 대심도를 통해 이동하며, 가덕신공항에서 북항을 거쳐 오시리아 관광단지까지 약 54km를 관통하는 열차다. 지난해에 BuTX 노선에 부전역이 추가되면서 정차역은 총 7곳으로 늘어났으며, 2030년 개통 예정이다.

이외에도 경부선 지하화(부산역~화명역 구간), 황령3터널(연제구 연산동~남구 대연동) 등 부산 내 단절된 도심을 연결하는 교통사업도 여럿 추진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부산 내 교통망 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면서 인구 유입,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긍정적인 낙수효과들이 기대되고 있다”라며 “굵직한 교통호재는 착공 시점부터 수년에 걸쳐 단계별로 집값 상승효과를 불러일으키는 만큼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부산 내 분양 단지를 선점하려는 움직임도 분주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대표적인 곳이 롯데건설이 오는 5월 분양 소식을 알린 양정3구역 재개발 단지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이다. 부산에서도 新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연양라인(연산-양정)에 들어서 다양한 교통호재에 따른 직간접적인 수혜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부산시 부산진구 양정동 64-3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지하 3층~지상 28층, 10개 동, 전용 39~110㎡, 총 903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전용 59~110㎡, 48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은 부산지하철 1호선 양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2,3,4호선 및 동해선 등으로 갈아타기 쉽다. 중앙대로 BRT도 가까우며 연수로, 중앙대로, 동평로 등 사통팔달 트리플 교통망도 갖췄다. 또한 광역 이동이 가능한 KTX-이음, BuTX(부산형 급행철도) 등이 예정된 부전역과는 차로 약 5분 거리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양정초와 양동초, 동의중, 양동여중, 세정고, 양정고, 부산진여고, 성모여고, 동의대학교 등 학교가 밀집돼 있고 양정동 학원가, 기적의 도서관(예정), 부산글로벌빌리지까지 인접해 있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동의병원 등이 가깝고 송상현광장, 부산시민공원, 화지공원, 부산시청 시민광장, 황령산 등산로 등 청정자연환경을 갖춰 쾌적한 생활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부산시청, 연제구청, 경찰청, 국세청, 노동청, 법원 등이 밀집해 있어 부산 최대 행정타운의 배후주거지도 기대된다. 

한편, 롯데건설은 2023년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 부문의 대상을 22년 연속 수상(한국표준협회)했으며, 2023년 아파트 부문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을 18년 연속 수상(여성신문사), 2023년 국가서비스대상 프리미엄 아파트부문 대상도 6년 연속으로 수상(산업정책연구원(IPS))한 선호도 높은 건설사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