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뱅크, 소비자 패널 '케리포터' 모집

  • 은행
  • 입력 2024.02.14 09:02
제공 : 케이뱅크
제공 : 케이뱅크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는 소비자패널 '케리포터'를 모집한다. ‘케리포터’는 케이뱅크와 리포터의 합성어로 케이뱅크 소비자패널의 명칭이다.

금융소비자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 달 3일까지 두 자릿수 규모를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금융서비스와 상품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케이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고객 최우선 가치와 생활 속 금융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는 이번 소비자패널은 오는 3월 8일부터 12월 말까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활동하며, 과제 건당 40만 원의 격려금을 지급한다.

또 간담회를 개최해 우수과제에 대해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고, 연말 시상식에서는 최대 100만 원의 상금을 전달한다.

이 밖에도 은행장 명의 활동 증명서와 상장을 수여하며, 우수 패널에게는 활동 기간 연장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활동은 △금융소비자보호 아이디어 제안 △금융상품·서비스 개선점 도출 △UX/UI 사용자 환경 개선의견 건의 △새로운 금융정책 관련 제언 등의 다양한 과제를 수행한다. 특히 케이뱅크가 출시 준비 중인 다양한 신상품과 서비스를 먼저 체험해보고 리뷰하는 활동도 진행한다.

오프라인 활동은 소비자패널 발대식을 비롯해 온라인 활동 시 수행한 과제를 모여서 토론하는 간담회와 시상식 등을 실시한다.

한편, 케이뱅크는 그동안 온라인 활동을 중심으로 소비자패널을 운영해 왔지만, 올해부터는 오프라인 활동을 추가해 확대 운영한다. 이를 통해 보다 생생한 금융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해 소비자 편익을 강화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