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가 기다려온 ‘영주자이 시그니처’, 첫 자이 브랜드로 희소성 갖춰

영주자이 시그니처 투시도.
영주자이 시그니처 투시도.

새 아파트가 부족한 경북 영주시에 브랜드 단지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자이’가 영주에서는 처음으로 공급돼 작년부터 지역이 떠들썩하다는 전언이다. 

실제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Xi)는 각종 아파트 브랜드 평가에서 3관왕을 달성할 만큼 수요자 선호도가 높다. 부동산114와 한국리서치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와 닥터아파트가 진행한 ‘2022년 아파트 브랜드 파워’, 브랜드스탁이 뽑은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아파트 부문에서 ‘자이’ 브랜드가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명실상부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타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일례로 지난달 대전 서구에서 청약을 받은 ‘둔산 자이 아이파크’ 단지는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과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 여기에 워터가든, 센트럴가든, 힐링가든 등 차별화된 조경까지 선보이며, 청약 흥행에 성공했다. 자세하게는 705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만8415명이 몰리며, 평균 68.6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경기 파주에 분양된 ‘운정자이 시그니처’ 역시 자이 브랜드에 걸맞는 특화 설계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큰 호평을 얻었다. 단지는 자이만의 고품격 스카이라운지인 ‘CLUB CLOUD’를 조성해 고풍스러운 일상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창문을 열지 않아도 스스로 환기와 청정이 가능한 ‘시스 클라인’, 외부에서도 전등, 난방, 가스(OFF만 가능), 작동과 미세먼지 및 날씨를 알려주는 ‘IoT 솔루션’ 등 스마트 설계까지 도입해 타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자랑한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4만1802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평균 64.31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렇다 보니 경북 영주시에 첫 선을 보이는 자이 단지, ‘영주자이 시그니처’에 관심이 높아질 수 밖에 없다.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인 데다 영주에 들어서는 첫 브랜드 단지로 상징성과 희소성까지 지니기 때문이다. 

‘영주자이 시그니처’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27층 8개동 전용면적 84~117㎡ 총 76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 분양 가구수는 △84㎡A 415가구 △84㎡B 42가구 △84㎡C 166가구 △102㎡ 67가구 △117㎡ 73가구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영주자이 시그니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영주로운, 자이로운’ 사진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영주자이 시그니처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를 찾아 응모하면 선별을 통해 향후 모델하우스에 전시하고, LG 냉장고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영주자이 시그니처는 4~5베이 판상형 위주로 일부 타입은 3면 발코니 확장으로 된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집안 곳곳에는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을 배치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주방은 동선을 최적화해 다양한 공간활용에 편리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영주자이 시그니처는 영주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아파트로 입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주민공동시설이 마련된다. 단지 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어린이집, 스카이라운지북카페(클럽 클라우드)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춰 주거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남쪽으로 접해 있는 축구장 2배 크기 약 4000여평의 기부채납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북서쪽으로는 철탄산이 펼쳐져 있고, 지형을 활용한 배치로 뛰어난 개방감을 자랑하며, 공원 등 수려한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인근 원당천 산책로 등도 이용할 수 있어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 할 수 있다.

KTX 중앙선, 영주역, 영주종합터미널 등도 차량으로 이용가능한 거리에 있으며, 특히 공사가 진행 중인 도담~영천 복선전철이 계획대로 2024년 개통되면 서울 청량리부터 영주까지 기존 2시간 30분에서 약 1시간 20분대로 이동 시간이 단축될 예정이다.

주변으로 산업단지도 많아 직주근접에 용이하다. SK스페셜티일반산업단지, 가흥일반산업단지, 영주일반산업단지, 영주장수농공단지 등을 차량으로 통근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