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주 분양시장도 한산하게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주의 절반 수준으로 물량이 줄었는데요.
하반기부터 활발했던 분양시장이 연말에 접어들며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를 보이는 가운데 가격 경쟁력이 있거나 금융혜택 등으로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인 단지들에는 여전히 청약자가 몰리는 모습입니다.
금주에는 파주운정신도시 GTX-A 운정역(예정) 인근에 위치한 단지가 지난주에 이어 연이어 분양에 나섭니다. 지난주 분양한 단지가 1순위에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기에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증가합니다. 당초 이달 초에 오픈 하려던 현장들이 1~2주 늦게 오픈 및 분양에 나설 계획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1월 4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6곳, 총 2353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제일건설이 경기 파주운정신도시에 짓는 ‘운정3 제일풍경채’를 분양합니다. 지난해 사전청약을 실시했던 물량으로 본청약입니다. GTX-A 운정역(가칭)이 도보권이며, 초∙중∙고교 예정부지도 가깝습니다.
대우건설은 부산 남구 문현동에 짓는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을 분양합니다. 문현동 일대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지로 개발 중이며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주변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됩니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반건설은 경북 안동시 옥동에서 ‘위파크 안동 호반’을 분양합니다. 안동지역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의 공세권 단지며 단지 산책로와 상록공원도 연결됩니다. 옥동 일대 풍부한 인프라와 안동 최고층 단지로 조망권을 확보했습니다.
금주 모델하우스는 총 6곳이 오픈 될 예정입니다. 권역별로 수도권 4곳, 지방 2곳입니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에서 대우건설이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를 오픈 합니다. 아현뉴타운 입지에 서울 전역을 연결하는 2·5호선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인천 서구에서 모델하우스 2곳이 오픈 예정입니다. 먼저 왕길동에선 DK아시아가 대규모 리조트형 아파트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의 모델하우스를, 검단신도시에서는 제일건설이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을 이용할 수 있는 ‘제일풍경채 검단 4차’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예정입니다.
인천 미추홀구에서는 DL건설이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모델하우스를 오픈 합니다.
이외에도 대방건설이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서 ‘부산에코델타시티 디에트르 그랑루체’ 모델하우스를, 미래도건설이 강원 강릉시 견소동에 짓는 ‘강릉 모아미래도 오션리버’ 모델하우스를 주중 오픈 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