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주택에 스카이라운지가... 역대급 ‘고퀄’ 자랑하는 이곳은?

  • 일반
  • 입력 2023.11.01 09:34
  • 수정 2023.11.01 09:52

 

최근 역전세와 전세 사기 피해가 커진 가운데, 주거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주거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업형 임대주택이 있는데요. 올해 8월, 부산역 초역세권에 기업형 임대주택인 ‘리마크빌 부산역’을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입지부터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장점을 갖춘 리마크빌 부산역을 리얼캐스트TV에서 직접 다녀왔습니다.

 

부산역 초역세권에 기업형 임대주택 들어서

리마크빌은 KT에스테이트에서 만든 기업형 임대주택 브랜드입니다. 리마크빌 부산역은 KT에스테이트가 그동안 리마크빌을 운영해 온 노하우를 통해 시설과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주거시설인데요. 규모는 지하 5층~지상 20층 높이에 총 445세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입지는 부산지하철 1호선 초역세권, KTX 부산역 역세권이라는 장점이 있는데요. 부산지하철 1호선 부산역 1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리마크빌 부산역이 자리하고 있어 출퇴근은 물론, 통학하기에 편리합니다. 또한, KTX 부산역에서도 5~6분이면 접근 가능해 타 지역 출장이 잦은 직장인에게도 적합합니다.

 

호텔 로비 같은 느낌의 로비 라운지

시설 내부에는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24시간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데요. 보안뿐 아니라 생활 민원, 컨시어지 서비스 접수 등을 맡고 있습니다. 게다가 200대가 넘는 CCTV와 지능형 CCTV를 비롯해 입주자 전용 카드키 등이 보다 안전한 생활을 보장합니다.

압권은 로비 라운지입니다. 로비 라운지는 입주민이 외부 손님을 맞이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호텔 로비 같은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입구 옆으로는 무인택배시스템도 갖추고 있고, 건물 곳곳에는 AI 방역 로봇이 24시간 방역 시스템을 가동해 입주민의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아파트 못지않은 넓고 쾌적한 세대 내부

다음은 세대 내부를 보겠습니다. 리마크빌 부산역은 원룸 422세대, 1.5룸 15세대, 투룸 8세대로 구성되는데요. 1인가구부터 2~3인가구까지 다양한 세대가 살 수 있는 구성이 강점입니다.

세대 내부를 보자면, 전용 23㎡의 경우 전면 통창과 화이트 톤의 세련된 인테리어가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내부에는 인덕션을 비롯해 드럼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등 빌트인 가전 및 가구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용 56㎡는 1.5룸인 만큼 넓고 쾌적한 거실과 주방이 눈에 띄는데요. 워시타워를 갖추고 있고, 팬트리가 있어 수납 면에서 큰 이점이 있습니다. 거실에는 월패드와 전열교환기가 있는 등 소형 아파트 못지 않은 시스템도 눈에 띕니다.

전용 84㎡에는 넓고 쾌적한 거실을 비롯해 주방에는 4인용 탁자를 놓을 정도로 공간이 넉넉한데요. 안방에는 드레스룸과 에어드레서, 전용 욕실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양문형 냉장고, 소파, 침대 등을 기본 옵션으로 갖춰 따로 가전이나 가구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18층 펜트층에 자리 잡은 커뮤니티 시설

리마크빌 부산역에는 코리빙하우스나 셰어하우스를 뛰어넘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일단 커뮤니티를 18층 펜트층에 자리해 주거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일단 라운지에 들어서면 18층 고층에서 탁 트인 부산 시내와 바다 등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부산 시내를 조망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셀프바∙무인OA 시스템∙노트북 연결 공간이 있어 학습이나 업무 등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운지 옆으로는 입주민 소모임이나 회의 장소, 원데이 클래스 공간 등을 열 수 있는 파티션 존도 있는데요. 노트북 등 영상기기를 연결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멀티룸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트니스 센터는 약 100평 공간에 30여 가지의 운동기구를 구비하고 있는데요. GX룸에서는 부산 앞바다를 배경 삼아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 20층으로 올라가면 야외 휴식 공간인 옥상정원도 있는데요. 부산 시내부터 북항 친수공원 등을 한눈에 조망하며 힐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향후 ‘빌리지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제공할 예정

그동안 임대주택이라 하면 공급자 위주의 시각에서 획일적인 주거시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업형 임대주택을 필두로 수요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우수한 편의시설과 서비스 등을 갖춘 곳이 점차 늘고 있는데요.

오늘 살펴본 리마크빌 부산역의 경우, 대기업이 직접 관리한다는 점에서 안심하고 살 수 있고, 다양한 세대 공간을 비롯해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보안 시스템과 각종 컨시어지까지 우수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갖췄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리마크빌 부산역의 손화영 센터장은 “리마크빌 부산역은 기존 임대주택과 비교해 서비스나 시스템, 시설 관리 등에서 수준 높은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향후 ‘빌리지 프로그램’이란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리마크빌 부산역처럼 안전하고 뛰어난 커뮤니티와 서비스 등을 갖춘 임대주택들이 지속적으로 탄생해 국내 임대시장 트렌드를 진화하길 기대해 봅니다. 리마크빌 부산역과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상단의 리마크빌 부산역 탐방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