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바로 앞, ‘더샵 송도엘테라스’ 오피스텔·상업시설 10월 분양

기자명 신선자
  • 업계동향
  • 입력 2021.09.15 11:20
  • 수정 2021.09.15 11:23

전용 84㎡ 단일구성 주거형 오피스텔 144실, 상업시설 81실 공급 예정

[리얼캐스트=신선자 기자] 오는 10월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바로 앞에 들어서는 ‘더샵 송도엘테라스’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공급될 예정이다. 

‘더샵 송도엘테라스’ 오피스텔은 전용 84㎡ 단일 구성으로 지하 2층~지상 17층, 총 144실 규모다. 상업시설은 지상 1층~2층, 81실로 구성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 호실 테라스, 세대 창고 제공 등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되며 상업시설은 트리플스트리트와 연계한 오픈 개방형 점포 배치로 접근성을 높였다.

‘더샵 송도엘테라스’는 송도를 대표하는 상권인 트리플스트리트와 바로 맞닿은 입지로 생활 여건이 우수하다. 트리플스트리트는 F&B, 쇼핑, 영화관 등 먹거리부터 여가, 문화생활 등을 고루 이용할 수 있어 멀리 가지 않아도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홈플러스도 가깝다. 이외에 ‘더샵 송도엘테라스’ 자체 상업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인천 1호선 테크노파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송도에서 서울역을 잇는GTX-B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주안송도트램노선도 계획돼 있어 인천시 내 이동도 더욱 편리해진다. 글로벌파크, 해돋이공원, 미추홀공원 등 다채로운 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성도 좋다.

인근에 글로벌캠퍼스, 연세대 국제캠퍼스, 가톨릭대 송도캠퍼스, 재능대 송도캠퍼스 등 대학교가 다수 위치해 있으며 한국외대 송도캠퍼스, 인하대 송도캠퍼스 등도 예정돼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계획), K-바이오랩허브(계획) 등 바이오산업 관련 기업들이 다수 입주 및 입주 예정으로 직장, 학교 접근성도 우수하다.

전 호실 대형 테라스와 세대 창고 제공, 5베이, 이면개방 등 특화설계 적용 

오피스텔에는 전 호실 대형 테라스와 세대 창고가 제공된다. ‘더샵 송도엘테라스’에 제공되는 테라스는 일반적인 오피스텔에서 선보였던 테라스들보다 더욱 넓은 면적으로 실용성이 높다. 일부 호실에는 대규모의 세대 마당도 제공된다. 5베이 판상형 구조에 이면개방(일부 호실) 설계로 탁 트인 개방감도 기대해볼 수 있다. 

상업시설 역시 개방형 테라스 설계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며 2층 이용이 편리하도록 에스컬레이터를 배치해 동선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오피스텔 고정수요와 인근 대학교, 연구시설 등 수요도 풍부해 향후 트리플스트리트와 연계한 중심상권의 확장이 기대된다.

아파트 대비 규제도 덜 적용 받는다.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분양권 상태에서는 주택 수에 산정되지 않는다. 청약통장이 사용되지 않고 주택 수에 산정되지 않기 때문에 가점이 낮은 30~40대나 유주택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또한 송도의 주거문화를 이끌어온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 단지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로 ‘더샵’ 브랜드는 한국표준협회 품질만족지수 11년 연속 1위, 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충성도 4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송도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높은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를 검증 받았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송도 엘테라스는 트리플스트리트 바로 앞에 들어서는데다 테크노파크역 이용이 편리하고 GTX-B 노선 등 호재도 풍부하다”며, “특히 다양한 특화설계와 더샵 브랜드를 갖추고 있어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 모두 벌써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