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 무풍지대 진주 최초 민간공원 특례사업 '더샵 진주피에르테' 공급 예정

기자명 김영환
  • 일반
  • 입력 2021.09.13 10:10
  • 수정 2021.10.05 09:31

포스코건설 더샵, 진주에 온다

[리얼캐스트=김영환 기자] 진주에 첫 ‘더샵’이 공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진주시 초전동 산1-1번지에 조성됩니다. 지하 3층~ 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총 798세대 규모로, 전용 74㎡, 84㎡, 101㎡, 124㎡의 5개 타입으로 구성됩니다. 

평면은 모든 타입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판상형 구조입니다. 74타입도 4BAY 설계를 적용했고, 최대 5베이까지 나옵니다. 모든 세대가 남향위주로 배치됐고, 동간 거리도 널찍합니다. 특히 단지 남쪽으로는 장재공원이 있어 파크뷰를 세대 내에서 누리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적 인기 끄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진주에서도?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장재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단지인데요.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은 민간 사업자가 공원 부지를 매입하고 공원을 70% 이상 조성해서 관할 지자체에 기부하는 사업입니다. 공원과 아파트를 함께 조성하는 만큼 숲세권이 보장되고 입주민이 공원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조성되어 인기가 많습니다.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은 총 23만 1,959㎡ 면적 중 19만 247㎡ 부지에 공원을 조성하고 나머지 부지는 더샵 진주피에르테를 짓게 됩니다. 추가로 장재공원에는 연면적 4,600㎡ 규모의 진주 동부시립도서관도 건립될 계획인데요. 단지와 바로 붙어 조성될 예정이어서 이용하기도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택시장에서는 이런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19년에 더샵이 공급한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가 대표적입니다. 이 단지는 원주 중앙공원 민간특례사업으로 조성되어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고 60대1의 경쟁률로 성황리에 마감했죠.

특히 공원과 붙어있는 4단지 전용 84㎡ B타입 분양권은 올해 8월에 5억 905만원에 실거래가 성사됐습니다. 분양 당시에는 3억 4천만원선에 분양한 타입인데 2년 사이 1억 5천만원이 넘는 프리미엄이 쌓였습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들은 지방 분양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8월, 강원도 강릉 교동7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760가구 공급에 3만여 명이 몰려 평균경쟁률 46.88대1을 기록했습니다. 강릉 역대 최다 청약자, 최고 경쟁률 기록을 가뿐하게 갈아치웠습니다. 이 단지는 강릉시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주목을 받았죠. 더샵 진주피에르테도 진주시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됩니다.

경남 사로잡은 브랜드, 더샵

또한 더샵 진주피에르테에는 진주 최초의 더샵 브랜드단지입니다. 더샵 브랜드 아파트는 부산을 비롯해 창원 주택시장에서 지역 내 대장주 자리를 거머쥐고 있습니다. 창원 용지더샵레이크파크, 창원더샵센트럴파크가 대표적인 예로 특히 창원의 용지더샵레이크파크는 전용 84㎡ B타입이 지난 8월에 10억 5천만원으로 실거래 됐습니다. 3년 전만해도 5억 4천만원대에 거래된 타입입니다. 

경남에서의 더샵 브랜드파워는 분양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월 거창에 공급된 더샵 거창포르시엘은 평균경쟁률 10대1을 기록했는데요. 거창 역대 최다 청약자, 최고경쟁률 기록입니다. 거창 최초의 10자리수 경쟁률이기도 하죠.

더샵 진주피에르테, 더샵 첨단 아이템 전격 도입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특화 아이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첨단 스마트 홈 기술을 활용한 아이큐 홈 서비스를 비롯해 통합보안 솔루션인 더샵 지키미를 통해 단지외곽, 단지 내 각 동 출입구, 세대에 걸친 3단계 보안체계로 안전에 세심하게 신경을 썼습니다. 

이 밖에도 로비층 홀모니터를 통해 승강기 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승강기 안전시스템은 진동, 비명 감지 시 자동으로 방재실 및 경비실에 통보됩니다. 또 더샵 진주피에르테의 안심서비스는 세대현관 앞 외부인의 움직임이 30초 이상 감지될 경우 월패드를 통해 알려주는데요. 이는 외출 시 입주민의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9월 분양 예정인 더샵 진주피에르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