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 그린 인덱스’ 고도화…임직원 걸음으로 ESG 실천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임직원들의 걷기 활동 장려를 통해 ‘신한 그린 인덱스(Green Index)’ 고도화에 나섰다.
‘신한 그린 인덱스’는 신한금융이 지난해 도입한 제도로, ▲PC 전원 관리 ▲메일함 용량 ▲종이 출력량 등 일상 업무에서의 탄소배출량을 측정해 등급을 부여하는 사내 시스템이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서 출퇴근과 일상 속 걷기 활동을 반영한 ‘상쇄배출량’을 측정해 지표에 반영해 임직원들은 건강과 친환경 실천을 동시에 하게 된다.
신한금융은 이를 위해 신한 SOL뱅크 앱에 ‘그린 인덱스와 함께 걸어요’ 메뉴를 신설하고, 임직원의 걸음 수를 실시간으로 측정·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을 쉽고 재미있게 참여 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신한금융은 상반기 중 ESG 활동을 통해 총 1조 4,9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으며, 지난 5월에는 금융권 최초로 ‘그룹 전환금융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자산 포트폴리오의 친환경 전환 기반도 강화하고 있다.
하나은행, 장기 거래 고객 위한 ‘하나 더 퍼스트 여름 혜택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이 10년 이상 장기 거래 고객을 위한 '하나 더 퍼스트 여름 혜택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과 10년 이상 거래한 손님 고객인 ‘하나 더 퍼스트 손님’을 대상으로 하며 거래실적과 관계없이 10년 이상 거래 이력만 있으면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호성 은행장이 직접 작성한 감사 편지를 통해 여름 인사도 전한다.
혜택은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와의 제휴를 통한 1만 5천 원 상당의 공항 택시 할인권 △해외 여행지에서 사용 가능한 eSIM 무료 이용권 귀국 후 환전 시 유용한 환율 우대 재환전 쿠폰 등이 포함된다.
이 외에도 금리 우대 쿠폰, 생일 축하 쿠폰, 스포츠·전시 초청, 연말 달력 등 고객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10년 이상 함께해 온 손님은 하나은행의 소중한 동반자다.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서비스와 혜택으로 신뢰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IBK기업은행, TV광고 ‘기업의 사명’ 공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중소기업이 지닌 고유한 사명(使命)에 주목하는 새로운 TV광고 ‘기업의 사명’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산업용 볼트 제조기업, LED 살균 조명 개발기업, 완전 자율형 로봇 개발기업 등 세 곳의 기업 이야기를 통해, 묵묵히 길을 걷는 기업들의 사명과 가치를 따뜻한 시선으로 조명한다. 광고는 “모든 기업에게는 저마다의 사명이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그 곁에 늘 IBK기업은행이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광고 모델인 배우 이제훈이 내레이션에 참여해 진정성과 몰입도를 더했으며 30초, 15초 두 버전으로 제작돼 TV 및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다양한 사명을 가진 중소기업들을 응원하고, IBK가 언제나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전하기 위한 것으로 중소기업과의 동행을 통해 국가 경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우리집 등록 이벤트’ 실시…홈캉스 경품 증정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오는 8월 14일까지 ‘KB부동산 우리집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인증서(Lite 포함)로 로그인한 KB부동산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거주 중이거나 임대 중인 주택 정보를 ‘우리집’ 서비스에 등록하고 원하는 홈캉스 선물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제습기(1명) △다이슨 쿨 타워형 선풍기(1명) △티빙 프리미엄 1개월 이용권(100명)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300명) 등의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9월 1일 발표되며, 경품은 9월 3일 지급된다.
‘우리집’ 서비스는 KB부동산 내에서 집을 등록하면 KB시세, 실거래가, 공시가격 등 주요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시세 변동, 매물 등록, 커뮤니티 글 등 각종 변동 사항을 푸시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여름철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홈캉스 경품을 준비돼 많은 참여를 바라며 더불어서 ‘우리집’ 서비스의 편리함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NH농협은행 IT부문, 충남 아산 호우 피해지역 수해복구 봉사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 IT부문은 25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남 아산시 농가를 찾아 수해복구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복구 지원에는 박도성 IT부문 부행장을 포함한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아산원예농협 임직원과 함께 침수 피해 현장에서 흙더미 제거, 농작물 잔해 정리, 시설물 정비 등의 복구 작업을 진행했다.
박도성 부행장은 “생계 기반이 무너진 농가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현장을 찾았다. 농업과 지역사회를 위한 농협의 역할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