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VIP 손님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지원 外

  • 일반
  • 입력 2025.05.21 13:17

하나은행, VIP 손님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지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제공 업체인 ㈜펫포레스트(대표 이상흥)와 수신 VIP 손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은정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본부장(사진 왼쪽)이 이상흥 펫포레스트 대표(사진 오른쪽)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하나은행
이은정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본부장(사진 왼쪽)이 이상흥 펫포레스트 대표(사진 오른쪽)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하나은행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에서 1억원 이상 수신을 보유한 손님들은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과의 마지막 순간을 준비할 수 있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할인 혜택’을 최대 20%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지원은 영업점 방문이나 별도의 번거로운 신청 절차 없이도 ‘하나원큐’ 앱 쿠폰함에 자동으로 지급되는 할인 쿠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지원 혜택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됐다. 기존에는 손님과 가족들에게만 한정해 제공하던 손님 우대 서비스의 대상을, 인생 여정을 함께하는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로까지 확대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의미가 있다.

이은정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본부장은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과의 헤어짐이 소중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라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손님 인생 여정 전반에 걸쳐 세밀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 제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를 통해 은퇴설계, 상속증여, 건강관리 등 금융과 비금융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용 특화 공간 ‘하나더넥스트 라운지’에서는 하나은행 거래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1:1 대면 맞춤 상담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IBK기업은행, 1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IBK기업은행 전경사진. 출처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전경사진. 출처 : IBK기업은행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48개 산업의 339개 기업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평가해 매년 ‘한국의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IBK기업은행 고객센터는 빠르고 편리한 업무처리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통화품질 향상 ▲수신여건 강화 ▲정책금융기관 역할 수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1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이라는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다.

IBK고객센터는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에도 지속 힘쓰고 있다. 2020년 국내 최초로 ‘음성본인확인서비스’를 도입해 목소리 인증만으로 금융업무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올해 3월 개발한 ‘빠른응대 도우미’를 통해 고객의 거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장애나 오류가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응대가 가능해졌다.

그리고 올 하반기에는 2023년에 출시한 AI음성봇 ‘IBK바로’에 생성형AI를 접목시켜 해피콜, 만족도조사 등 조사성 업무까지 적용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19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주신 모든 IBK고객센터 고객님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NH농협리츠운용, ‘쌀맛나는 아침’ 캠페인 실시


NH농협리츠운용(대표이사 임정수)은 지난 5월 19일, 우리쌀 소비촉진에 동참하기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으로‘쌀맛나는 아침’ 캠페인을 실시했다.

임정수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NH농협리츠운용
임정수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NH농협리츠운용

이번 캠페인에는 임정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임직원이 함께 우리쌀로 만든 다양한 간편식으로 아침밥 먹기 운동에 참여했으며, 농협에서 근무하는 직원으로서 쌀 소비촉진은 물론 농민들의 어려움도 함께 공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한편 향후에도 직원이 매일 천원만 부담하면 아침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하여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쌀 소비촉진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정수 대표이사는 “이번 쌀맛나는 아침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을 포함한 국민 모두가 우리 쌀 소비에 더욱 관심을 갖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농협의 일원으로서 농업·농촌과 함께 성장하며 상생가치를 실현하는 NH농협리츠운용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NH농협리츠운용은 쌀 가공물품을 대외 마케팅 물품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BBC 주목한 토스뱅크 필름, 베일 벗어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혁신을 통해 일궈온 사람을 향한 금융이 다큐멘터리로 소개됐다. 영국 BBC, B Lab Global이 공동 기획하고 제작한 글로벌 캠페인 Common Good을 통해서다. 토스뱅크는 아시아, 그리고 국내 기업 가운데 최초로 캠페인에 함께 했다.

출처 : 토스뱅크
출처 : 토스뱅크

Common Good 캠페인은 ‘기업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출발한다.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기존 기업의 정의에 도전하며,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을 바라본다. 대상은 전 세계 B Corp(비콥) 기업이다. 전 세계 1만여 기업 중 단 18곳만을 선정해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제작했다. 토스뱅크는 유일한 아시아 기업이자, 한국 기업으로 주목받았다.

토스뱅크는 캠페인의 첫 순서를 맡으며, 이 물음에 ‘기업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답한다. 다큐멘터리 필름은 그동안의 혁신이 사람을 향한 금융으로 구현됐음을 보여준다. 토스뱅크의 고객인 시각장애인 첼리스트 김보희 님(수원대학교 재학)과 자영업자 카페 사장님 권오현 님(무슈부부커피스탠드)이 직접, 자신의 목소리로 전한다.

필름은 토스뱅크가 지난 3년간 실현해온 변화를 조명한다. 성별, 나이, 피부색, 장애 유무와 무관하게 누구나 평등하게 금융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장벽을 낮춘 여정을 다룬다.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해 보이스오버 기능을 고도화하고, 피드백을 반영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한 모습이 진정성 있게 등장한다.

한국에서 자영업자로 살아가는 현실도 담겼다. 하루 매출이 생계와 직결되는 자영업자에게 ‘은행 방문’은 곧 ‘영업 중단’을 의미한다. 토스뱅크는 이런 불합리한 구조에 주목하며 ‘소상공인 확인 서비스’ 도입 등 고객 관점에서 비대면 대출 서비스 전반을 재설계했다. 단순한 편의를 넘어 고객에게 생존 기회를 새롭게 제공하는, 금융 접근성의 혁신을 낳았다.

박준하 토스뱅크 최고기술책임자는 “과거에는 바쁜 자영업자분들이 은행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많은 것들을 스스로 증명해야 했다”라며 “하지만 이제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데이터 스크래핑 기술을 통해 토스뱅크가 알아서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정확한 판단을 통해 고객들을 돕고 있다”고 영상을 통해 밝혔다.

다큐멘터리는 토스뱅크가 고객 관점에서 끊임없이 문제를 재정의하고, 기술을 통해 해결한 결과를 보여준다. 고객들의 진입 장벽을 실질적으로 낮춘, 토스뱅크의 금융 혁신이 경계 없는 포용으로 이어졌음을 담담히 말한다.

이은미 토스뱅크 대표는 필름에서 “한국 은행 산업은 100년이 넘었고 성인의 99%가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만 여전히 금융이 갈 길은 멀다고 생각한다”라며 “토스뱅크가 다가가야 할 사람들이 분명히 있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Common Good은 기업의 이윤과 사회적 가치가 공존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기업의 본질적 가치에 대해 묻는 캠페인이다. 토스뱅크 다큐멘터리 필름은 비즈니스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꿀 수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영상은 BBC 스토리웍스 유튜브 채널과 토스뱅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종합재산신탁 및 유언대용신탁 시스템 구축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9일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춘 유연한 자산관리와 상속설계 지원을 위한 ‘종합재산신탁 및 유언대용신탁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신한은행 전경. 출처 : 신한은행
신한은행 전경. 출처 : 신한은행

이번에 도입한 시스템은 고객상담 시작부터 계약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시스템에 구현했다. ▲간편상담 기능 ▲수탁가능재산 확대 ▲계약서 자동화 ▲유연한 상속설계 ▲신속한 상속집행 ▲안정적 계약관리 등 주요 기능을 개편했다.

신한은행은 생전 자산 운용은 물론 건강 상태 변화에 따른 자금활용과 사후 재산 분배까지 고객의 삶 전반을 설계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보유 자산 별로 상속비율을 세분화해 설정할 수 있는 등 보다 정교한 고객맞춤형 계약설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생전 지급플랜과 사후 지급플랜을 통해 건강 악화 시점에 필요한 자금을 미리 설계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신한은행은 고령화로 인한 치매 등 돌발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치매안심신탁 솔루션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신탁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탁 상품 기반 예측하지 못한 이벤트에 대응하고 생애 전반에 걸쳐 고객 맞춤형 자산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춘 금융 솔루션을 제시하고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2월 월드비전과 신탁 활용 유산기부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선진 기부문화 확산 전파에 노력하고 있다.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하면 생전에는 부동산·금전등 신탁재산을 안정적으로 생활자금에 활용하고 사후에는 잔여재산을 기부해 자산 관리와 기부 목적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iM뱅크, iM모임통장 x HDEX 이벤트 실시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스포츠 브랜드 HDEX(에이치덱스)와 손잡고 ‘iM모임통장’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제휴 마케팅을 진행한다.

출처 : iM뱅크
출처 : iM뱅크

‘iM모임통장’은 소모임이나 동호회 등의 공동자금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상품으로, 하나의 통장을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며 거래 내역을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금융과 스포츠가 협업한 금번 이벤트는 뉴 하이브리드 전략에 맞춘 디지털 채널 활용 방안의 하나로, 최근 ‘운동 모임’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고 사회적 관계도 넓히는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운동 관련 장소 대관료나 단체복 제작, 친목 활동 비용 등의 공동경비가 발생하는 운동 모임 특성상 투명하게 관리하는 지정 계좌가 필요한데 iM모임통장은 회비 자동이체, 알림 기능, 모임원 권한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편의성을 제고했다.

iM모임통장 x HDEX 이벤트는 모임통장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HDEX 의류 등 다양한 운동 관련 용품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오는 7월20일까지 iM모임통장에 가입하고 2~5인 이상의 인원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한 경우 HDEX의 상품이 제공된다.

2명 이상 모임의 경우 HDEX양말이 모임원 전원, 선착순 450모임 한정 모임당 5명까지HDEX운동복 상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매월 모임 자동이체 유지만 해도 모든 구성원에게 편의점에서 프로틴 음료 기프티콘이 증정되 ‘운동 모임’ 콘셉트에 충실했다.

이밖에도 캐리비안 베이 경품 추첨 등 자세한 내용은 iM뱅크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M모임통장’은 기본금리 연 0.01%에 자동이체 모임원 1명당 연 0.2%p(최대 연 1%p)가 가산되며, 매일 최종 잔액이 100만 원 이상 500만 원 이하일 경우에도 연 1.%p가 추가 가산되어 최대 연 2.01% 금리를 제공한다.

2025년 리뉴얼을 거쳐 모임별 캐릭터를 설정하고 꾸밀 수 있는 모임라운지, 기존 입출금 통장의 모임통장 전환 가능 등의 서비스가 추가되어 고객 편의를 제고했다.

iM뱅크 관계자는 “iM모임통장은 단순한 자금관리 기능을 넘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으로 운용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운동하기 좋은 요즘, 함께 땀을 흘리고 목표를 공유하는 유대감과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는 운동 모임에 참여하고 iM모임통장을 통해 체계적인 회비 관리 및 이벤트 당첨의 행운도 누리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