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그룹 임직원 사용경험 반영 ‘우리WON MTS’ 고도화 추진
우리투자증권(대표이사 남기천)이 지난달 31일 출시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우리WON MTS’에 대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의 사용 경험을 반영해 고도화를 추진한다.
이번 고도화 작업은 ‘우리WON MTS’를 직접 체험한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고객 관점에서 실질적인 편의성을 높이고 리테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해 투자 관련 다양한 데이터와 의견을 폭넓게 수집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은 ‘우리WON MTS’ 이용 소감과 제안뿐만 아니라 ▲ 투자경험과 자산규모 ▲ 투자성향 ▲ 투자정보 습득 경로 ▲ AI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에 대한 기대 등 그룹 임직원들의 투자행태와 기대수준을 다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렇게 수집 및 분석된 데이터는 올해 하반기 예정된 ‘우리WON MTS’ 고도화와 WTS(웹트레이딩시스템) 신규 도입 과정에 즉시 반영된다. 이를 통해 우리투자증권은 채권·연금 등 리테일 투자 서비스는 물론, AI 기반 자산관리 분야에서도 한층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은 금융 전문성과 소비자 관점을 모두 갖춘 내부 고객”이라며 “임직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투자 여정’이라는 우리투자증권의 경영철학을 실현하는 소중한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투자증권은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꾸준히 청취하고, 이를 서비스 혁신에 적극 반영해 고객 중심 디지털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증권, 2025년 상반기 해외주식영업 및 리서치 부문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이 글로벌 금융 시장을 선도할 유망 인재 발굴을 위해 2025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 모집 분야는 해외주식영업 및 리서치 2개 부문이다. 합격자들은 8주간의 프로그램 수료 후 평가 및 면접 결과에 따라 계약직 사원으로 채용되고, 이후 정규직 전환 기회도 주어진다.
인턴 사원들은 실제 직무 현장에서 해외주식 관련 서비스 개발, 글로벌 투자 분석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금융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5월 2일(금) 13시까지며, 세부 요강 확인 및 온라인 지원은 하나증권 채용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하나증권 관계자는 “이번 인턴십은 글로벌 금융 시장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하나증권과 함께 미래 금융 시장을 선도할 열정적인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효과적인 대화방법’ 주제로 100세시대 아카데미 개최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오는 30일(수) 오후 3시부터 9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올해 첫번째 명사 특강으로 ‘말투만 바꿨을 뿐인데’의 저자이자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김민성 작가를 모시고 특강을 실시한다. 김민성 작가는 스피치 관련 각종 초청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현장에서 유용한 세일즈 스킬 등을 소개하며 효과적인 대화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100세시대아카데미는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모바일 링크 등을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김동익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평소 생활속에서의 말투의 변화를 통하여 영업 현장뿐만 아니라 일상의 현장 속에서도 유용한 스킬이 될 수 있는 대화법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기후 실천 플로깅 실시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선훈)은 지난 18일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기후 실천 플로깅 ESG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신한투자증권은 4월 한 달을 환경 캠페인의 달로 지정하고, 임직원들이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산책로를 돌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은 1997년 생태계 보전을 위해 마련된 국내 최초의 생태공원으로 천연기념물 제323호인 황조롱이와 멸종 위기 1급인 수달이 살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기후변화와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4월 22일 환경 기념일로 지정된 지구의 날에도 임직원들이 ESG 실천 행동을 펼쳤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우체국 앞 광장에서 영등포구청이 주관하는 민관협력 ‘꽁냥꽁냥 캠페인’에 관내 기업들과 함께 약 250여명이 참여해 담배꽁초 수거 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자발적 봉사문화 정착을 위해 매주 금요일을 봉사의 날(매금봉)로 정하고 매주 자발적인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쪽방촌 연탄 나눔, 사랑의 빵 나눔,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원데이 쿠킹 클래스, 헌혈 버스, 샛강 지역 쓰레기 줍기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환경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다.
삼성증권, 투자자 응원송 100만뷰 폭발
삼성증권(사장 박종문)이 선보인 트롯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공개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우상향 인생’은 변동성 장세 속 투자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특히 이번 곡은 작사부터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후반 작업까지 전 과정에 AI 기술을 접목해 화제를 모았다. 삼성증권이 직접 가사를 쓰고, '트롯', '신나는 음악', '응원' 등의 키워드를 기반으로 AI 작곡 툴을 활용해 음원을 제작했으며, 가수의 목소리까지 AI로 생성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배우가 립싱크로 출연해 대형 스튜디오에서 실사 촬영을 진행했고, 파도·물·불꽃 등 다양한 영상 효과는 모두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했다. 배우와 배경을 제외한 대부분의 장면이 AI 기술로 완성된 셈이다.
특히 이 콘텐츠의 주요 시청층은 2030세대였다. 전체 조회수 중 약 77%가 MZ세대의 시청으로 집계돼, 삼성증권의 브랜드 메시지가 젊은 세대에게 강하게 전달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향후에는 해당 뮤직비디오 기반의 쇼츠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유튜브 댓글에는 “중독성 있어서 몇 번을 돌려봤는지 모르겠다”, “누가 내 마음을 이렇게 잘 아나”, “내 주식도 우상향으로 갔으면” 등 진심 어린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매년 수능 시즌 수험생을 위한 응원송을 제작하고, ‘연금아 내게로’, ‘투자할 때 듣기 좋은 노래 모음’ 등 다양한 주제의 뮤직 콘텐츠를 통해 음악 기반의 브랜딩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오고 있다.
한편, 삼성증권의 유튜브 채널은 어려운 금융 콘텐츠를 친근하게 전달하며 업계 최고 수준인 구독자수 222만 명, 누적조회수 3억 2000만 회를 기록 중이다.
특히, 다양한 투자상식 콘텐츠와 함께 상품·서비스 트렌드를 빠르게 전달하는 소프트 영상으로 전달하는 전략으로 압도적인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ISA를 활용한 언어유희로 ISA 활용법을 답은 콘텐츠 ▲투자계몽드라마 '쩐의 전쟁', '올인왕자'를 비롯해 ▲재테크 관련 다양한 스토리를 전달하는 '도파민을 자극하는 돈 이야기' 등 알기쉬운 투자정보와 시청자들이 추구하는 재미의 균형이 잘 잡힌 채널로 평가받고 있다.
KB證, 위기임산부 대상 기부금 전달식 진행
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이홍구)은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위기임산부의 출산 및 양육 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지난 22일(화)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개최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KB증권 김성현 대표이사와 아동권리보장원 정익중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뜻깊은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다.
위기임산부는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이나 예상치 못한 임신, 사회적 편견 등으로 출산과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부를 의미한다. 정부는 이들의 안전한 출산과 아동 보호를 위해 ‘위기임신보호출산법’을 2023년 10월 31일 제정하고, 2024년 7월 19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KB증권은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위기임신보호출산법 시행 초기부터 아동권리보장원 및 전국 16개의 지역상담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임산부의 날을 맞아 ‘깨비증권 희망 유모차’ 100대를 위기임산부에게 지원한 바 있다.
올해에는 아동권리보장원 및 전국 16개의 지역상담기관과 논의하여 기부금 전달을 통해위기임산부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 본 기부금은 위기임산부의 상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 긴급 생활지원비와 출산 이후 양육 및 돌봄에 필요한 비용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KB증권 김성현 대표이사는 “출산과 양육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미래를 위한 우리 사회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위기임산부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사회적으로 저출생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KB증권은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동권리보장원 정익중 원장은 “이번 전달식을 계기로 위기임산부와 아동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보호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아동의 원가정 양육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ESG경영 강화를 목표로 우리 사회 전반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돌봄’의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출생 문제를 해결하고 출산장려 지원을 위해 2023년부터 사회적 취약계층 부부들을 대상으로 ‘한강 야외결혼식’을 지원하고 있고, 다문화·저소득층의 가정을 초대하여 ‘행복뚝딱 깨비증권 그린캠핑’을 4년째 이어오고 있다.
또한, 2009년부터 지금까지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국내외 무지개교실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도심과 농어촌 의료 격차 해소를 위한 ‘행복뚝딱 의료봉사’도 실시하고 있다.
KB국민카드, KB 마이 위시 플러스 신용카드 선보여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나를 위한 소비에 더 많은 혜택’을 컨셉으로 KB 마이 위시 플러스(My WE:SH+)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라인업인 위시(WE:SH) 시리즈의 혜택 강화형으로, 일상생활 속 실용적인 할인 혜택에 프리미엄 서비스와 선택형 쿠폰 서비스까지 더해 고객들에게 폭넓은 만족을 제공한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KB Pay 결제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전월 실적 40만 원 기준할인은 월 최대 5000원(건당 2500원)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국내 음식점 및 편의점(GS25, CU) 이용 시 10% 할인이 적용된다. 전월 실적 40만 원 기준월 최대 5000원(건당 2500원)까지 할인된다.
SK텔레콤, KT, LG U+, Liiv M의 이동통신 자동납부 요금에 대해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구독 결제 시 3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전월 실적 40만 원 기준 월 최대 5000원(건당 2500원)까지 제공한다.
병원, 약국, 스포츠(골프장, 수영장, 스포츠센터 등) 업종 이용 시 5% 할인이 제공된다.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시 월 최대 5000원, 80만 원 이상 시 월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된다.
온라인쇼핑(G마켓, 무신사, 오늘의집 등)에서 KB Pay로 결제 시 5% 할인이 적용된다. SK에너지, GS칼텍스 주유소 및 커피 업종에서도 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시 월 최대 5000원, 80만 원 이상 시 월 최대 1만 원까지 제공된다.
주차장 및 세차장 업종에서 10% 할인이 제공되며, 전월 실적 40만 원 기준 월 최대 1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국내외 겸용 카드 발급 시 공항 라운지 및 발레파킹 등 마스터카드 티타늄 등급의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된다. 인천공항, 김포공항 및 김해공항 라운지를 연 2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 발레파킹 서비스(통합 연 6회, 월 2회)와 국내 특급호텔 발레파킹 서비스(통합 연 6회, 월 2회)도 제공된다.
선택형 쿠폰 서비스도 제공한다. 연간 600만 원 이상 이용실적을 달성하면, 카드 발급 다음해부터 KB국민카드 포인트리 2만점과 롯데시네마 모바일 영화관람권 2매 중 하나를 선택해 연 1회 사용할 수 있다.
KB 마이 위시 플러스 카드의 연회비는 5만 원이며, 카드 발급 신청은 KB Pay 앱, KB국민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마이 위시 플러스 카드는 나를 위한 소비 필수 영역에 건강, 여가, 차량 관리 등 가치 소비 영역의 할인 혜택까지 담아낸 카드”라며 “다채로운 할인 서비스에 쿠폰과 프리미엄 서비스까지 더욱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