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멤버스서 “NH포인트 적립 트리오” 이벤트 진행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오는 28일까지 범농협 통합 멤버십 NH멤버스 앱에서 ‘NH포인트 적립 트리오로 완성하는 새해 혜택!’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NH멤버스 앱의 대표 적립 서비스인 NH터치애드, 애드팟, 미션팟’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200 NH포인트 이상 적립한 고객 중 323명을 추첨해 ▲아이폰16PRO(512GB), 골드바 5돈(18.75g) ▲갤럭시 Z폴드6(512GB), LG 오브제 컬렉션 냉장고, 아이패드 프로11(WIFI 2TB) 중 택1(3명) ▲우리쌀 20KG(20명) ▲1만 NH포인트(300명)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NH멤버스를 사랑해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NH멤버스 고객의 편의성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멤버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NH멤버스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금융희망재단, 2025년 인천지역 스타트업 모집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진옥동)은 오늘(3일)부터 26일까지 올해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신한금융이 인천시, 인천스타트업파크와 함께 딥테크, 바이오테크, 친환경 및 지속가능혁신 기술 등 국내 기술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오는 3월부터 연말까지 ▲사업화 지원금 ▲재무진단 및 신한은행 RM 연계 ▲전용펀드 투자 연계 ▲인천스타트업파크 사무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된다.
특히 신한금융과 인천시, 셀트리온 등 민·관이 협력해 상용화 검증, 공동개발 및 파트너십 체결 등 오픈이노베이션 기회도 제공한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는 “신한금융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 기업들을 발굴해 그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집 관련 상세 내용은 신한금융희망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3월 20일(목)에 최종 선정 업체가 발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에스파와 광고 모델 재계약 완료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2025년에도 K-POP 대표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다.
KB국민은행은 에스파와 광고 모델 재계약을 완료했으며, 올해도 에스파와 함께 광고 영상과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2021년부터 KB국민은행과 인연을 이어온 에스파는 명실상부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성장했다. 에스파는 지난해 첫 정규앨범 Armageddon(아마겟돈) 발매를 통해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고, 국내 대표 음원 차트의 역대 최장 1위 기록을 갱신했다. 연이어 발매한 Whiplash(위플래쉬)까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면서 2024년을 온전히 에스파의 해로 만들었다.
KB국민은행은 에스파와 장기간 인연을 이어오면서 광고 모델 이상의 다양한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에는 KB리브모바일 광고를 선보임과 동시에 ‘Live My Life’ 음원을 공동 제작했고, 해당 음원은 첫 정규앨범에 수록됐다. 현재 국내 대표 음원 플랫폼에서 누적 감상 수가 1,780만 회를 넘어섰고, 매일 약 2만여명이 해당 음원을 감상하고 있다.
2023년에는 KB국민은행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에 에스파가 특별 출연해 드라마 흥행을 지원했고, KB국민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웹드라마 론칭 행사에 참석해 KB국민은행 고객들을 대상으로 팬 사인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과 에스파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2025년에도 에스파와 함께 다채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iM뱅크, 2025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 진행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3일(월)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원장 지정식)과 함께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수성동 iM뱅크 본점과 봉무동 iM혁신센터 주차장에 마련된 헌혈 버스에 방문해 자발적으로 헌혈 행사에 동참했다.
iM뱅크는 헌혈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생명 나눔가치 실현 및 자발적 헌혈 참여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단체 헌혈을 실시하는 한편,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대학생 헌혈 기념품 지원’과 ‘헌혈자 프로야구 관람 초청’ 등 다방면의 사회공헌활동으로 헌혈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를 통해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서 기쁘며, iM뱅크는 새해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은행연합회, 대한적십자사에 ‘이른둥이 의료비 지원사업’ 위한 기부금 전달
은행연합회(회장 조용병)는 3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 방문하여 저출생 극복 사회공헌활동인 이른둥이 의료비 지원 사업을 위한 기부금 1억 50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이른둥이 의료비 지원 사업(Saving Lives)은 출생 직후부터 고난도 수술을 받거나 중환자실에 장기간 입원하는 등 양육부담이 막대한 이른둥이 출생아에 입원치료비, 재활치료비, 예방접종비 등 실질적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한적십자사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는 이번 기부를 통해 이른둥이 출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치료의 포기나 지연으로 발생하는 신생아 사망·장애를 예방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은행연합회는 이번 기부를 포함해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특히 작년 출범한 민간 주도 ‘저출생극복추진본부’ 공동대표로서 금융권의 특성에 맞는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6일에는 은행권의 저출생 극복상품을 손쉽게 비교하고 검색할 수 있는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를 오픈해 결혼·출산 관련 예·적금 금리 우대, 다자녀 가구 대상 대출 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한곳에 모아 제공해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과 금융상품 접근성을 높였다.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은 “이번 기부가 이른둥이 출생아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데 큰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저출생 극복을 위해 은행들과 함께 내실 있는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기회들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