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땡겨요, 경기도 공공배달앱 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29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소재 경기도청에서 경기도와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땡겨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는 민간 배달앱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자 중개수수료율을 2%로 낮게 유지하고 있는 ‘땡겨요’를 경기도 민관협력 배달앱으로 선정했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경기도와 협업해 공공배달앱의 한계를 보완하고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땡겨요에 신규 입점하는 경기도 소재 가맹점을 위해 ‘사장님 지원금’ 20만 원을 제공해 마케팅을 위한 자체 쿠폰을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땡겨요’ 정산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변경하는 가맹점에 대해서도 변경 익월 첫 영업일에 4000원 할인 쿠폰을 50매 제공해 최대 40만 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땡겨요에서 음식 주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경기도 지역사랑 상품권’ 결제 기능을 탑재하고 경기도민들을 위한 할인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상생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파트너십을 확장해 소상공인과 상생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땡겨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 땡겨요는 ‘혜택이 돌아오는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낮은 중개수수료, 빠른 정산, 이용금액의 1.5% 적립 등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한 땡겨요페이 통장’을 신규하는 고객 전원에게 매달 1회씩 사용할 수 있는 ‘땡겨요 3000원 쿠폰’을 6장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말까지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과 상생하고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연말맞이 산타의 양말 받기 이벤트 진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연말을 맞아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랜덤캐시를 제공하는 '산타의 양말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산타 양말 확인' 버튼을 누르면 랜덤캐시를 받을 수 있다. 랜덤캐시는 대표계좌로 설정한 입출금통장 또는 카카오뱅크 mini로 즉시 지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산타 양말' 1개가 기본 제공되며, 모임통장 고객이라면 ’소문내기'와 '새로운 모임 시작하기'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추가로 지급된다.
'소문내기' 미션은 모임통장 이용 고객이 이벤트 페이지를 다른 친구에게 공유한 뒤, 친구가 해당 링크를 통해 '산타 양말'을 최초 수령할 경우 완료된다.
'새로운 모임 시작하기' 미션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규 개설된 모임통장의 모임주·모임원이 되면 성공이다. 동일한 모임통장에 여러 차례 재가입하더라도 '산타 양말'은 한 번만 제공된다.
모임통장 고객들을 위한 팝업 공간 'Holiday in 모임아지트' 사전 예약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12월 1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소재한 카페 '쎈느'에서 'Holiday in 모임아지트' 팝업 공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9시, 주말/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모임원들끼리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모임 기억보관소', '모임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 기간은 12월 2일부터 13일까지로 모임통장 고객만 참여 가능하며, 사전 예약 후 방문시 빠른 입장 혜택 및 한정판 쿠키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의 모임통장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모임원 초대 기능’과 실시간 '회비 현황 확인 기능’ 등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순 이용자수만 11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모임 활동을 위한 필수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고객들의 큰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가까운 사람들에게 '산타 양말'을 전하고, 모임원들과 함께 팝업 이벤트에도 참여해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신상품 KB 보험금청구권신탁 선보여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소중한 가족의 미래를 은행과 함께 준비할 수 있는 신상품 KB보험금청구권신탁을 출시했다.
‘KB보험금청구권신탁’은 보험사가 지급하는 사망보험금을 사전에 정한 방식대로 유가족에게 지급하도록 은행과 신탁 계약을 체결하는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주계약 일반사망보험금이 3000만 원 이상인 생명보험으로, 보험 계약자, 피보험자, 위탁자가 모두 동일인이고 보험계약대출은 없어야 한다. KB보험금청구권신탁의 수익자는 직계존비속과 배우자만 가능하다.
KB보험금청구권신탁은 고객의 보험금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다양한 신탁 솔루션을 제공한다. KB보험금청구권신탁 이용 고객은 가족의 생애주기와 경제적 상황을 고려해 보험금의 지급방식, 금액, 시기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자녀의 대학 등록금이나 결혼자금 명목으로 보험금을 일정 시기가 지난 시점에서 전달하거나, 거액의 보험금을 장기간에 분할 지급해 유가족들의 안정적인 경제적 자립을 지원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보험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유가족의 재산관리에 대한 염려를 줄이기 위해 KB보험금청구권신탁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신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내부통제 위해 256개 해외영업점 지문인증 도입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시중은행 처음으로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해외영업점 직원들이 사용하는 은행 전산프로그램에 지문인증 시스템을 구축했다.
직원 본인의 지문인증으로 전산시스템 로그인과 업무 결재가 가능토록 해 타인의 접근통제, 직원간 업무 대행 등 금융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지문인증 시스템에는 지문인식기기 내부에 정보를 암호화해 관리할 수 있는 신기술이 도입됐다.
우리은행은 지난 17일 바레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0개 영업점(도쿄, 시드니, 홍콩, 런던 등)에 지문인증 시스템 도입을 완료했다. 올해 말까지 △필리핀법인 △방글라데시지역본부 △유럽법인에 확대 적용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법인 모든 영업점에 지문인증 시스템 도입을 완료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문인증 시스템 구축으로 국외 사업장까지도 국내 수준의 강화된 내부통제를 실행할 수 있게 됐다”라며 “시중은행 최초 사업으로 후속 일정을 잘 마무리해 우리은행만의 성공모델을 제시하고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 개편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NH농협금융의 다양한 금융 및 생활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농협금융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를 대폭 개편했다.
금융서비스는 주식·펀드·연금 등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산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보험 보장분석을 통해 부족한 보장내역을 확인하고 보험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했다. 또한, 합리적인 소비를 돕고자 한 달 예산을 설정 및 외식/쇼핑/주유 등 개인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제공하는 등 지출관리도 강화했다.
부동산, 모빌리티, 헬스케어 등 생활서비스도 대폭 확대했다. 부동산 매물 및 시세 조회, 대출한도 조회, 대출상품 추천 등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드림카 추천, 자동차보험 관리, 차량구입대출 추천 등 모빌리티도 확대했다. 또한, 고객의 건강검진 결과를 AI가 분석해 질병 발병률을 예측하고, 매주 수요일에는 유전자검사 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등 헬스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개편을 기념해 12월 2일부터 12월 22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농협은행 모델 변우석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NH마이데이터 신규가입자 2만 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000원권을 별도로 증정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NH올원뱅크를 대폭 개편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서비스와 금융상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올원뱅크 서비스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올원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케이뱅크, 캡슐 속 간식 뽑기 프로모션 실시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가 연말을 맞이해 매일 간식을 받을 수 있는 ‘캡슐 속 간식 뽑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캡슐 속 간식 뽑기’ 프로모션은 뽑기 기계로 다양한 상품이 들어있는 캡슐을 뽑는 콘셉트에 착안했다. 케이뱅크에서 준비한 여러가지 간식 중 고객에게 랜덤으로 제공된다.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케이뱅크 앱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친구에게 간식 뿌리기’를 눌러 링크를 친구, 가족 등 지인에게 공유하면 링크를 받은 사람이 간식을 받을 수 있다. 링크는 무제한으로 보낼 수 있고 간식 당첨은 하루에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 기존 고객은 별도 절차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고객은 본인 인증, 신규가입 및 마케팅 수신 동의를 완료하면 된다. 신규 고객은 계좌개설을 완료하면 추가로 5000원을 입금해준다. 만 14세 이상 만 17세이하 고객인 하이틴 고객도 프로모션에 참여 가능하다.
랜덤 당첨 간식은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스타벅스 음료 쿠폰 △아이스크림 등 7종을 준비했다. 당첨된 간식은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로 모바일 상품권이 전송돼 바로 확인 및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루에 당첨될 수 있는 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연말을 맞이해 케이뱅크 고객들이 간식을 받고 또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면서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매일 링크를 공유하고 당첨에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