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세전 연 4.4% 하나은행 채권 특판 판매
키움증권(대표이사 엄주성)이 만기까지 2개월 남은 세전 연 4.4%의 특판 하나은행 채권을 판매한다.
키움 특판 ‘하나은행 46-04 채권’은 신용등급 AAA의 금융채로, 매수수익률 세전 연 4.4%, 세후수익률 연 3.78%다. 만기는 내년 1월 14일이다.
지난 9월 판매한 특판 하나은행 채권이 완판된 이후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추가 판매 요청이 있어 다른 회차의 하나은행 채권 특판을 이번에 다시 판매한다.
최근 금융사들은 채권을 판매할 때 투자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민평금리(민간채권평가사가 평가한 해당 채권 금리의 평균)도 함께 제공한다. 민간평가사 3곳(나이스신용평가, 한국자산평가, 에프앤자산평가)의 평가 정보를 평균한 해당 채권의 민평금리는 연 3.37%(2024.11.12기준)이지만, 키움증권은 투자자에게 유리한 세전 연 4.4%의 수익률로 특별 판매한다.
해당 채권은 비상장 채권으로, KRX 채권시장 장내에서 거래가 불가하다. 만기(2025년 1월 14일)까지 보유해야 한다.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는 이표채로, 만기일에 채권이 상환되고 액면금액과 이자를 지급한다. 단 만기 전에 하나은행의 부도, 파산이 발생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한국신용평가는 하나은행의 신용등급을 ‘AAA/안정적’으로 평가했다.(평가일: 2024.10.31).
단, 지난 특판 때 인당 매수한도가 있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매수한도 없이 해당 채권이 소진되기 전까지 계속 매수할 수 있다.
키움증권 특판 채권은 모바일앱인 영웅문S#이나 키움증권 홈페이지의 금융상품 > 채권 > 장외채권에서 매수할 수 있다.
※ 이 금융상품은 예금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투자자 위한 전방위 지원 강화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이 올 들어 해외주식 투자자를 위한 서비스를 집중 강화하고 있다. 종목 선정부터 트레이딩, 세금 납부에 이르기까지 해외주식 거래 전 과정에서 투자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한국투자증권이 올해 3월 美금융사 ‘스티펄 파이낸셜(Stifel Financial Corp.)’과 손잡고 출시한 ‘Sleepless in USA' 서비스는 지난 8개월간 미국 상장기업 400여곳을 분석한 보고서 약 1400건을 발간했다. 이 서비스는 당일 발간된 미국 현지 애널리스트의 최신 리포트 가운데 투자자 관심과 정보 가치가 높은 핵심종목 보고서를 엄선해 아침 8시 30분과 저녁 5시 하루에 두 번 제공한다. 다른 국내 보고서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현지 시장의 생생한 정보와 분석을 담고 있으며, 커버리지 범위도 넓어 종목 선정 및 투자 아이디어를 얻는데 활용하기 유용하다는 평가다.
지난 7월에는 해외주식 투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앱 개편도 진행했다. 개편된 홈 화면에서는 MTS 접속 시간에 따라 오후 6시부터 익일 오전 8시까지는 해외주식 홈이 노출되며, 이후에는 국내 홈으로 전환된다. 배당락이 임박한 미국주식, 핫한 미국주식과 ETF 랭킹, 투자 대가의 포트폴리오 등 해외투자 관련 콘텐츠도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이달 들어서는 MTS를 통해 해외주식 양도세 절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해외주식 투자를 통해 250만 원을 초과하는 매매 차익이 발생했을 경우, 손실 중인 다른 해외주식 종목을 매도해 이익과 상쇄시켜 실제로 납부해야 할 세금을 줄일 수 있도록 양도세 절세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해 제시해 준다.
김성환 사장은 “앞으로도 글로벌 금융사와의 협업 확대와 끊임없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국내 개인 투자자들이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M에셋자산운용, 올웨더 전략 펀드 ‘디딤 든든 EMP’ 100억 돌파
DGB금융그룹 게열사인 iM에셋자산운용(대표이사 사공경렬)은 ‘iM에셋 디딤 든든 EMP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펀드가 출시 2년이 지난 현재(11/12 기준) 운용 규모 100억 원을 돌파하고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며 퇴직연금 계좌에서 주목받는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업라이즈투자자문과 협력해 2022년 2월 14일 출시한 ‘iM에셋 디딤 든든 EMP’펀드는 변동성이 높은 환경 속에서도 일관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올웨더(All Weather) 전략을 기반으로 퇴직연금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투자 대안을 제공하며 탁월한 선택지로 부상했다.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 레이 달리오는 1982년 예기치 못한 시장의 급등락을 경험하며 경제를 예측하는 일의 어려움을 절감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그는 ‘인플레이션’과 ‘성장’이라는 두 가지 경제 변수를 중심으로 네 가지 경제 국면(성장, 침체,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올웨더 전략을 개발했고, 이러한 방식으로 시장 변동성에 상관없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포트폴리오 구성을 완성했다.
올웨더 전략의 핵심은 리스크 패러티(Risk Parity) 접근법을 통해 각 자산군의 변동성을 활용해 비중을 조정하는 시스템이다. 이 접근법은 특정 자산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경제 변화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 투자자들이 예측 불가능한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
업라이즈투자자문은 2019년 금융위원회와 코스콤 주도의 로보어드바이저 자격 심사 과정인 테스트베드를 성공적으로 통과해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로보어드바이저 기술로 구현했다. 이를 바탕으로 iM에셋자산운용과 협력헤 ‘iM에셋 디딤 든든 EMP’펀드를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있다. 이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은 자산의 변동성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비중을 자동으로 조정하며, 고객들에게 변동성 장세에서도 예측에 의존하지 않는 비교적 안정적인 투자 경험을 제공한다.
12일 기준 ‘iM에셋 디딤 든든 EMP’펀드는 1년 수익률 +17.43%, 6개월 수익률 +4.54%, 연초 이후 수익률 +9.31%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 펀드는 iM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하나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KB증권, 키움증권, 현대차증권, 대신증권, DB금융투자 등 12개 주요 판매사에서 가입 가능하다. 또한, 퇴직연금 계좌(DC/IRP)를 통해 100% 투자 가능하다는 점에서 장기 투자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잡고 있다.
아이앤나, ‘아라쇼’에서 ‘보들보들’ 첫 라이브 쇼핑 실시
임신·출산·육아 IT 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가 11월 13일 오후 2시 아라쇼(아이보리 라이브 쇼핑)에서 프리미엄 유아 세제 브랜드 ‘보들보들’의 첫 라이브 쇼핑을 진행한다.
보들보들은 지난 10월에 출시된 프리미엄 유아 세제 브랜드로 '너를 보는 모든 순간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내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이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보들보들’은 브랜드 론칭 한 달 만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팔로워 수 1천명을 돌파했다. 사용이 편리한 제품 용기와 과하지 않으면서 은은하게 퍼지는 고급스러운 향기 그리고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미 많은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보들보들 아라쇼는 최대 62%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개당 1만 900원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하나카드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되어 하나카드로 구매 시 결제 단계에서 ‘하나카드 할인 적용’을 선택하면 최대 2만 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첫 방송인만큼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보들보들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팩(세제 1P+섬유유연제2P)을 증정하며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세트 제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보들보들 기프트박스를 100% 증정한다. 또한 구매 인증 당첨자 3명에게는 브라운 체온계 6030 제품을, 소통왕 5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아이앤나 이커머스 김선영 팀장은 “보들보들 첫 라이브 쇼핑인 만큼 최대 할인 및 푸짐한 사은품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라이브쇼핑을 통해 보들보들이 많은 고객들과 만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 가정 내의 세탁 고민은 보들보들을 통해 해소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들보들 아라쇼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Android) 또는 앱스토어(IOS)에 ‘아이보리’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설치 후, 메인 화면에서 확인 가능한 아라쇼 배너를 클릭하여 접속하면 된다.
신한카드-괌정부관광청, 공동서비스 개발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괌정부관광청과 함께 괌을 방문하는 신한카드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개발 및 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루 레온 게레로(Lou Leon Guerrero) 괌 주지사, 칼 구티에레즈(Carl Gutierrez) 괌정부관광청장, 은호상 괌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위원회장, 존 퀴나타(John M. Quinata) 괌 국제공항 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12일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신한카드와 괌정부관광청이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 공동마케팅의 성공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2025년부터 2027년까지 괌을 방문하는 국내 여행객들에게 더욱 폭 넓은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괌 방문을 확대하기 위해 체결했다.
신한카드는 괌정부관광청 및 Visa와 함께 진행한 ‘고고 괌 페이 프로모션’, ‘호텔 2+1박 혜택’, ‘면세점 즉시할인’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전년 동일 기간과 비교해 이용 고객수는 약 36% 증가했고, 취급액 또한 약 70% 증가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한카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괌정부관광청과 관광, 쇼핑, 외식, 항공 등 여행과 관련한 전 분야에 걸쳐 공동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
올해 진행한 마케팅을 통해 축적한 경험과 괌을 방문하는 고객의 소비 행태 분석을 활용해 다양한 목적으로 괌을 찾는 고객의 수요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항공ㆍ여행사 등 주요 산업 제휴사와 공동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신한카드의 업계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활용, 괌 방문 가능성이 높은 고객군을 선별해 맞춤형 마케팅도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2025년 괌에서 열리는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괌정부관광청과 공동 기획해 고객들에게 차별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한카드는 괌정부관광청에 국내 고객의 괌 관광 패턴 및 소비 유형, 선호도 분석 등의 빅데이터를 제공해 관광청 사업 활성화 지원도 나선다.
한편 괌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미국령의 휴양지로 고급 리조트에서 즐기는 휴식과 함께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 전체 괌 방문 관광객 중 한국인 관광객이 50%를 상회할 정도로 국내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 중 하나다.
토스증권,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 경력 공개 채용 18일부터 실시
토스증권(대표 김규빈)이 오는 18일부터 2주간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의 공개채용을 시작한다.
서류 접수는 11월 18일부터 12월 1일까지 2주간 토스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모집 부문은▲데이터 엔지니어(Data Engineer) ▲DBA(Data Base Administrator) ▲머신러닝 엔지니어(ML Engineer) 등 3개 부문의 6개 직군으로, 5년 미만의 경력을 가진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직무 인터뷰, 문화적합성 인터뷰 순이며, 결과는 합격자를 대상으로 개별 안내된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토스증권에서는 데이터 기반으로 주요한 의사결정이 이뤄지는만큼 데이터 엔지니어 포지션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다"며, "데이터로 증권업을 혁신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토스증권 채용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