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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11년 연속 1위 수상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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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24.07.08 17:47

신한은행,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 11년 연속 1위 수상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에서 11년 연속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전경사진 출처 : 신한은행
신한은행 전경사진 출처 : 신한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국내 최초의 서비스산업 품질 평가 조사로 서비스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고객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했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전반을 고객 관점에서 바라보고 꾸준히 개선 활동을 펼친 것을 인정받아 은행부문 11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핵심 금융서비스를 한곳에서 이용 가능한 통합앱 ‘신한 슈퍼SOL’ ▲해외 여행 관련 프리미엄 혜택을 담은 ‘SOL 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고객접점별 맞춤형 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중심 전략수립 및 서비스 품질개선 등 여러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의사결정 기준을 고객에 두고 고객 보호와 권익제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사해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 소관의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조사에서도 20년 연속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는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와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의 척도를 제공해 한국기업의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것이다. 2024년 조사는 9개 산업군, 77개 부문의 253개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시행했다.

 


토스뱅크-광주은행, 공동대출 출시 위한 MOU 체결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지난 5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토스뱅크 본사에서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과 함께 공동대출 상품 출시 및 운영을 앞두고 양사의 성장과 발전 도모, 은행권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MOU를 체결했다.

토스뱅크-광주은행 MOU 출처 : 토스뱅크
토스뱅크-광주은행 MOU 출처 : 토스뱅크

토스뱅크와 광주은행은 공동대출 준비를 위해 긴 시간 긴밀히 협업해왔다. 토스뱅크의 우수한 디지털 모객력과 모바일 사용자 경험, 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자체 신용평가모형이 광주은행의 오랜 업력과 신용대출 취급 경험, 리스크 관리 노하우와 결합돼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는 혁신 대출 상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양행은 공동대출 상품 운영 시 소비자 보호 및 피해 방지를 최우선으로 하며, 분쟁 발생 시 원만하게 협조하기로 했다.

토스뱅크 이은미 대표는 “인터넷전문은행과 지방은행의 전략적 협력을 바탕으로 오로지 고객 혜택을 위해 준비한 모델인 만큼, 은행권 전반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양사가 각각 보유한 강점을 토대로 오랜 시간 함께 준비해온 상품을 3분기 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품 개발, 출시 및 운영 관리는 물론 금융소비자 보호, 마케팅 및 대외 커뮤니케이션, 사후 업무 연계 및 관리 등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논의하며 협조할 예정이다.

공동대출은 개인 신용대출 상품으로, 고객이 토스뱅크 앱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양사가 각각 심사를 진행한 후 대출한도와 금리를 공동으로 결정한다. 대출은 토스뱅크 앱에서 한 번에 실행되며, 전반적인 운영은 토스뱅크에서 담당해 앱을 이용하는 고객은 원리금 수납, 각종 증명서 발급, 고객상담 등 다양한 대출 관리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장기분산투자 지원을 위한 ‘제로 더 맥스 캠페인’ 시행


미래에셋증권은 장기분산투자 문화 확산을 위한 ‘제로 더 맥스 캠페인’을 시행한다. ▲투자비용ZERO ▲투자불안ZERO ▲투자부담ZERO ▲투자고민ZERO의 네 가지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국내 주식시장에만 편중된 고객들의 자산을 우량 해외자산과 채권으로 분산투자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미래에셋증권 본사 전경사진 출처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본사 전경사진 출처 : 미래에셋증권

‘투자비용 ZERO’ 캠페인은 연말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과 장내채권 투자 시 발생하는 온라인 매수 수수료를 면제한다. 기간 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이라면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거래 시 3개월 간 무료 수수료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투자불안ZERO’ 캠페인은 개인투자용 국채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개인투자용 국채는 매입자격을 개인으로 한정한 저축성 국채로, 만기 보유 시 표면금리와 가산금리에 연복리를 적용한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이자소득 분리과세 혜택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에서만 청약이 가능하고 매월 20일에 발행된다.

‘투자부담ZERO’ 캠페인은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적립식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 지원금을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 최초 신규 고객 대상이며, 최소 2만 원, 최대 20만원을 지급한다. 적립식투자는 초보 투자자나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투자방법으로 투자시기를 나누어 위험을 분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투자방법이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들의 적립식 투자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구루의 투자’, ‘적립식 랭킹’ 등 다양한 투자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투자고민ZERO’ 캠페인은 고객들의 투자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7월 출시를 앞둔 ‘종목요약 서비스’는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해당 기업의 사업을 요약하고 매출실적 분석 정보를 제공, 투자정보의 시각화 및 추가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들의 투자의사 결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부터 진행한 ZERO 캠페인을 통해 많은 고객들의 자산이 우량 해외자산으로 분산투자 되었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채권을 포함한 고객 자산의 분산투자를 지원하여 고객들이 더 안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로 더 맥스 캠페인’의 다양한 혜택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및 M-STOCK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투자자는 금융상품에 대하여 금융상품판매업자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및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한국투자증권, 절세계좌 3종·파생결합상품 이벤트 진행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온라인 전용 거래 서비스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 본사. 출처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본사. 출처 : 한국투자증권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개인연금•개인형퇴직연금(IRP) 등 절세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100만 원 이상 입금한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각 계좌에 1000만 원 이상 순입금하면 ISA는 최대 20만 원, 개인연금은 최대 100만 원, IRP는 최대 3만 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타 금융사에서 자산을 이전하여 입금한 경우, ISA는 이전금액의 2배, 개인연금•IRP는 이전금액의 1.5배를 적용받을 수 있다. ISA 만기자금을 개인연금이나 IRP로 입금시에도 1.5배를 적용받게 된다.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와 주가연계증권(ELS) 신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뱅키스 계좌를 통해 이벤트 기간 중 ELB•ELS를 청약하면, 실배정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특히, ISA 계좌를 통해 ELB•ELS에 투자할 경우 중복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한국투자’, 뱅키스 금융상품 상담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가농바이오, GS25에 RMHC Korea 나눔상품 선보여


가농바이오(대표 유재흥)의 구운란을 GS25에서 2구 구성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가농바이오 구운계란. 출처 : 가농바이오
가농바이오 구운계란. 출처 : 가농바이오

가농의 비타민 구운란은 온라인에서만 1500만 알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왔다. 가농의 구운란이 많은 선택을 받은 이유로는 높은 비타민 함유량과 맛을 빼놓을 수 없다. 가농은 비타민이 풍부한 고급 사료 배급을 통해 비타민E, 비타민A와 B, 비오틴, 셀레늄, 판토텐산 등의 함유가 풍부한 계란을 원재료로 사용한다.

계란을 가열하는 과정에도 노하우가 들어간다. 특별한 3단계 숙성을 거쳐 쫄깃한 식감을 더하고, 전용가마에 오랜 기간 연구한 온도로 구워 고소한 맛을 살렸다. “흰자는 쫄깃하고 노른자는 고소하다”는 것이 가농의 구운란 제품을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공통된 후기다.

후기로 인증된 맛에 더해, 이번 GS25 출시 제품에서 주목해야 할 점 중 하나는 ‘RMHC Korea 나눔상품’이라는 것이다. RMHC Korea는 장기입원환아와 그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서 머물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는 글로벌 비영리법인이다.

가농바이오 마케팅 담당자는 “가치소비 시대에 단순 포만감을 넘어 더 큰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은 ‘가농 비타민 구운계란’으로 편의점에서 간편하고 든든하게 단백질을 챙기면서 뜻깊은 나눔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몸과 마음이 모두 풍족해지는 좋은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농은 오랜 기간 RMHC Korea에 기부를 지속하며 인연을 쌓아온 파트너로, ‘가농 비타민 구운계란’도 매출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나눔상품으로 선보인다.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가농 비타민 구운계란’은 전국 GS25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한카드, 교통카드 서비스 ‘SOL페이 티머니’ 출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스마트폰 태그 만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서비스 ‘SOL페이 티머니’(이하 쏠페이 티머니)를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에 오픈하고, 이용에 따라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본사 전경. 출처 : 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출처 : 신한카드

쏠페이 티머니는 신용/체크카드를 신한쏠페이앱의 ‘모바일 티머니’에 등록하면, 별도 충전없이 사용한만큼 청구되는 후불청구형 교통서비스다. NFC기능을 이용하여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는 것 만으로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또는 신용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K패스와 같이 대중교통 혜택이 있는 카드를 등록하면 동일한 교통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후불교통기능이 없는 카드도 등록해서 사용 가능하다.

쏠페이 티머니는 NFC기능이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신한쏠페이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신한카드는 쏠페이 티머니 서비스 오픈에 맞춰 최대 550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이벤트에 우선 응모하고, 응모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버스와 지하철 이용 횟수를 기준으로 1일차 100포인트, 2일차 200포인트 등 10일차 1000포인트까지 총 5500포인트를 누적 지급한다. 연속으로 매일 이용하지 않아도 해당기간 이용 횟수를 기준으로 포인트를 제공한다.

쏠페이 티머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쏠페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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