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 소상공인 지원 위해 5억 원 기부

  • ESG
  • 입력 2024.07.08 09:11

카카오뱅크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아름다운 재단에 5억 원을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5일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아름다운재단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왼쪽)와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지난 5일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아름다운재단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왼쪽)와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카카오뱅크

지난 5일 카카오뱅크 판교 오피스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카카오뱅크 김광옥 부대표와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임대료, 인건비, 전기 요금, 수도료 등 운영비를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2,000여 곳의 사업장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한국자활기업협회 등 아름다운재단 협업 기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용이 낮아 금융기관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사업자 등이 지원 대상이며 자세한 참여 방법 및 지원 자격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1월 발표한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기부를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금융 지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광옥 카카오뱅크 부대표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개인사업자 보증료 지원, 지역 신용보증재단 협약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사업 운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