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가 무색하게 5월 마지막 주 분양시장이 조용히 문을 닫습니다.
5월 전반을 보면 약 2만가구 가량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당초 3만5000~3만8000가구 수준으로 계획됐으나 계획대비 50~57%만 분양하며 기대에 못 미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상당수 물량들이 미뤄지고 일정이 불투명한 곳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6월에는 약 4만 가구에 달하는 물량들이 계획돼 있습니다.
금주에는 서울, 대구 등에 주요 물량들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미분양가구가 줄고 있는 대구의 경우 지난해 보다 나아진 청약 성적을 거두고 있어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5월 5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5곳, 총 3315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 짓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 이용이 가능하고, 통일로 등을 통해 종로 등 서울 도심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북한산, 인왕산, 안산, 백련산 등에 둘러싸여 있고 홍제천도 가깝습니다.
대구 북구 학정동에서는 두산건설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를 분양합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 학정역 역세권으로, 칠곡 경북대병원, 홈플러스, 강북경찰서 등 칠곡 일대 풍부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팔거천 수변공원이 가깝고 단지 북쪽으로도 공원이 조성돼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금주에는 부산 2곳, 경기, 경남 각 1곳씩 모델하우스 총 5곳이 오픈 할 예정입니다. 서울 물량은 주중 사이버모델하우스만 오픈 할 계획입니다.
롯데건설은 부산진구 양정동에 짓는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섭니다. 부산지하철 1호선 양정역 초역세권 단지로 부산지역에서 귀한 평지형 입지에 들어섭니다. 초중고교, 학원가 등과 인접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롯데백화점, 동의병원 등도 이용 가능합니다.
경남 진주에서는 STS개발이 ‘아너스 웰가 진주’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섭니다. KTX진주역 등 교통 인프라가 편리하고, 터미널 복합쇼핑몰, 스트리트몰 등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라운지 카페, 컨시어지 서비스 등 단지 내 주민 편의시설과 서비스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외에 경기 군포시에서는 대우건설이 짓는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서는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모델하우스가 오픈 예정이며, 서울 광진구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짓는 ‘강변역 센트럴 아이파크’ 사이버모델하우스가 오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