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 개통 최대 수혜지 ‘동탄’, 덩달아 ‘양주’도 주목

지난 3월 말, GTX-A노선이 부분 개통되면서 경기 화성 동탄 일대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인 가운데, 다음 수혜지가 될 노선 예정 지역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GTX 개통 기대감으로 슬슬 오르던 동탄의 아파트값이 개통이 완료되자 신고가를 쓰는 등 급등하는 모양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화성시 동탄신도시 오산동 동탄역 롯데캐슬의 전용면적 102㎡ 경우 올해 2월 22억 원에 거래돼 신고가를 썼다. 이 아파트의 가격은 개통으로 다가올 수록 꾸준히 올라 개통을 1년 앞둔 지난해 3월에는 16억 3,000만 원에 거래됐고 개통을 7개월 앞둔 지난해 6월에는 18억 원에 거래됐다. 개통이 다가올 수록 GTX 호재에 뚜렷히 반응한 것이다.

GTX는 경기 외곽에서 서울으로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키기 때문에 집값에도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실제 GTX-A를 타고 수서에서 동탄까지 가는 데 약 20분이 소요돼 기존 버스나 승용차를 이용하는 시간보다 대폭 단축됐다.

전문가들은 동탄에 이어 다음 GTX노선 예정지 중 대표 수혜 지역으로 양주를 꼽고 있다. 경기 북부에 위치한 양주시는 동탄과 마찬가지로 인구가 계속 늘고 있으며 GTX를 통해 서울 및 강남으로 이동하는 출퇴근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실제 양주시는 지난 1년간 인구가 경기도에서 화성시에 이어 2번째로 많이 늘었고, 옥정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주거지 개발, 테크노밸리 등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있는 자족도시로, 동탄과 평행이론을 이루고 있는 점이 많다.

양주시를 지날 GTX-C노선은 아직 착공단계여서 부동산 시장이 잠잠한 상황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GTX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앞으로 시간이 갈수록 양주시에서도 옥정신도시를 중심으로 GTX-C노선을 비롯한 7호선 등 확실한 교통 호재에 힘입어 지역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 양주신도시 옥정지구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GTX-C노선의 수혜단지로 관심이 집중된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조감도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조감도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옥정지구 B5~B10블록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전용면적 84㎡, 총 809세대, 대지면적 약 5만여 평의 대규모 블록형 단독주택이다. 이 단지는 최근 어려운 양주시 부동산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꾸준히 계약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우수한 입지여건과 더불어 층간소음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 등 높은 상품완성도까지 갖추고 있는 점이 계약률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가구 한 측면에 중정을 두고 복도와 중정 사이 계단을 설치하면서 외부로 소음이 나가는 것을 최소화했다. 기존 블록형 단독주택이 옆 가구와 공유하는 벽에 계단을 배치한 경우가 많아 계단을 오르내리는 소리가 벽을 타고 이웃집에 전달되는 문제가 있던 것과는 대조되는 점이다.

여기에 기존 블록형 단독주택의 장점은 한층 강화했다. 전용 면적은 84㎡이지만 발코니와 중정 배치를 통해 서비스 면적을 늘리면서 실사용 면적을 210㎡(약 64평)까지 확장했다. 가구 단독 정원도 24~26㎡ 내외로 확보했고 루프탑 테라스에는 물놀이 시 활용할 수 있는 수전도 마련했다.

단독주택임에도 대단지 아파트보다 더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한 점에 실계약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기도 했다. 다목적체육관, 프라이빗스위밍풀, 공유오피스, 어린이스포츠교실, 기구 필라테스, 골프클럽, 피트니스 등이 조성된다.

탁월한 입지여건도 자랑한다. 독바위공원, 선돌공원, 옥정 생태숲공원에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여건을 기대할 수 있으며, 초중고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안심학군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인근 중심상업시설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다양한 식당과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어 문화 및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고, 이마트, LF스퀘어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계약금 5%를 무이자로 대출을 지원하며, 중도금(50%)안심 확정금리(4.5%)를 제공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