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창덕궁에서 새봄맞이 임원 봉사활동 실시

  • ESG
  • 입력 2024.03.07 18:24

신한은행이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창덕궁에서 새봄맞이 임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과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창덕궁 희정당에서 창호 개방과 겨우내 쌓인 먼지 제거, 바닥 청소 등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창덕궁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새봄맞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신한은행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창덕궁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새봄맞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전국의 지역본부와 본부부서 임직원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다함께 봉사'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릴레이 봉사 캠페인을 시작했다. '다함께 봉사'는 임직원들이 서로 독려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희망을 전하자는 의지를 담고 있다.

신한은행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와 함께 2022년부터 창덕궁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창덕궁 후원' 관람객을 위한 무료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통해 2005년부터 숭례문 문화재 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으며, 한양도성 플로깅, 성균관 명륜당과 남한산성 문화재 가꾸기 등 임직원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조선왕릉을 국내외로 알리는 '조선왕릉 원정대' 후원 활동 등 문화유산 가치 증진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으며, 이번 봄에는 3월 말 청계천 정조대왕 반차도 일대 플로깅 활동, 4월 덕수궁 관목 식재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