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그랜드 오픈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주택전시관에 한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의 내방이 이어지고 있다. 2만1,313세대 리조트특별시 첫 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에 걸맞은 하이엔드급 상품을 갖췄고, 인천 최초 풀옵션 구성, 9호선 직결 등 호재까지 더해 관심이 이어지는 중이다.
DK아시아에 따르면 주말 동안 올 겨울 들어 가장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택전시관으로 예비 청약자들의 방문이 끊이질 않는 중이다. 특히 실제 거주를 하려는 실주요 중심의 고객들의 비중이 높았고, 전매가 6개월만에 가능한 만큼 투자 목적 고객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또한 부동산실거래가 앱 호갱노노에서 실시간 5천명 이상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고,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홈페이지 누계 접속자 수도 110만명을 기록해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주택전시관은 예약제가 아닌 자유 관람으로 운영중이다. 일반적으로 2~3개 실내 유니트가 마련되는 것과 달리 주택전시관에는 총 8개의 실내 유니트가 마련돼 고객들이 다양한 평면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어 호평이 이어졌다. 리조트특별시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광역 모형도와 특화 커뮤니티, 동 배치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단지 모형도 설치됐고, 고객들은 꼼꼼하게 들려보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전문 프레젠터로부터 시각화 자료를 활용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관련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여기에 뱅쇼와 커피 등 다양한 음료를 제공해 보다 따듯하고, 여유로운 환경에서 주택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는 점도 눈에 띄었다. 또 입주와 함께 내 집 앞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기반시설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카트 투어도 실시한다.
33가지로 제공되는 풀옵션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시범단지 입주민들의 특별한 혜택으로 각 실 마다 공기 청정 기능이 있는 최신 LG시스템 에어컨과 냉장과 냉동 그리고 김치냉장고로 구성된 컬럼 빌트인 냉장고(오토도어, 삼성/LG 택1)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인천 최초 풀옵션 아파트다.
빼어난 교통 인프라도 돋보인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편리한 교통 환경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탁월한 입지에 들어선다.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 역세권이면서 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등을 통해 인천 전역은 물론 강남권과 서울 강서(마곡), 김포 등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지난 11월 17일 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로열파크씨티즌들은 환승 없이 40분대(급행 기준)면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택전시관에 고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고, 특히 대한민국 첫 리조트특별시의 첫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 프리미엄을 오롯이 누릴 수 있어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최근 DK아시아는 1233억의 셀프증액을 통해 2만1313세대 리조트특별시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과감히 선 투자를 했고, 리조트특별시를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도시로 조성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12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월 5일 1순위, 6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이어 12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12월 26~28일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은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주택수에 상관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며 실거주 의무도 적용받지 않는다. 금융 혜택으로 계약금(10%)을 납부하면,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구매 부담도 크게 낮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