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상제 적용,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첫 아파트
합리적인 분양가, 자족도시 기대감↑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22일 1순위 청약

  • 분양
  • 입력 2023.08.22 09:36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이 오늘(22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로 전용 84㎡가 4억원대에 공급된다. 올해 비슷한 시기, 광주에서 분양한 단지의 전용 84㎡ 분양가가 6억~7억원대(최저가 기준) 수준인 점을 고려하면 최근 주변에서 분양한 단지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나 보유 주택 수 상관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거주지역 제한도 없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9일(화)이며, 이후 9월 12일(화)부터 9월 15일(금)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단지가 들어설 첨단3지구에는 인공지능(AI) 기반 과학기술창업단지와 국내 최초 국립심뇌혈관센터가 구축될 예정이다. 또한 계획도시로 지어져 주거 및 상업, 교육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조성된다.

합리적인 분양가와 미래가치 뛰어난 입지, 전국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이다 보니 견본주택을 방문한 내방객들은 브랜드와 상품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광주 광산구에 거주하는 김 모씨(39세)는 “첨단3지구에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해서 가족과 함께 들렀다”며 “유니트를 보니 기대했던 것보다 공간 구성도 잘 돼 있고, 공용창고도 별도로 있어 인상 깊었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방문객들은 단지 내부의 여유로운 주민 휴게공간과 산책로, 1인 독서실, 북카페(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골프연습장 등 다채롭고 넓은 커뮤니티 시설에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분양 관계자는 "미래가치 높은 광주연구개발특구 개발 비전과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주변 시세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며 "대형 건설사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 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총 1,520세대의 대단지이다. 면적별로는 ▲84㎡A 1,290세대 ▲84㎡B 230세대다.

단지는 첨단3지구 내에서도 중심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하는 등 핵심 입지에 자리해 직주근접은 물론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을 지나는 진원천변을 따라 다양한 근린공원도 계획돼 있어 생활 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남고속도로, 광주외곽순환고속도로, 빛고을대로 등을 통해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고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첨단3지구부터 상무지구까지 약 4.9km를 연결하는 최대 6차로 도로(2026년 예정)와 첨단3지구~빛고을대로 진입도로(2026년 계획)도 예정돼 있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견본주택 방문객, 청약자, 계약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