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준금리 동결에 화색 도는 분양시장... '운정자이 시그니처'에 관심 쏠려

한국은행 1년 반 만에 기준 금리 동결... 대출 부담 완화에 부동산 시장 기대감 솔솔

7차례 연속 올랐던 기준금리가 동결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대출 금리 부담이 완화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활기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지난 23일 정례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연 3.5%로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금리 인상이 멈춘 건 지난해 2월 이후 1년 만이다. 

이러한 결정에 부동산 시장은 반등 분위기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대출을 통해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들의 금리 부담이 낮아짐에 따라, 다시금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서다. 

한 업계 관계자는 "특히 분양시장이 이에 따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며 "정부의 규제 완화로 조금씩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던 와중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준금리까지 동결되면서, 부담이 또 한 번 줄어 들게 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운정자이 시그니처 스케치컷, 사진=GS건설 제공
  운정자이 시그니처 스케치컷, 사진=GS건설 제공

실제 최근 분양시장은 정부의 잇따른 규제 완화 정책에 힘입어 지난해 하반기부터 급격화된 냉각기가 조금씩 풀리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대거 미분양을 알렸던 주요 분양단지들이 속속 완판 소식을 알리면서 분위기가 반등 됐다는 의견이 이어졌다. 대표적으로 ‘장위자이 레디언트’는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 지 1주일 만에 완판(완전판매)됐으며,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도 선착순 분양 진행결과 계약률이 95%를 넘어섰다.

 

분양시장 관심 재점화 전망 속 알짜 단지 '운정자이 시그니처' 분양 알려 이목 집중

이에 앞으로의 분양시장에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수도권에서는 GS건설이 파주운정신도시에 선보이는 '운정자이 시그니처'의 분양 소식을 알려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개통이 가시화 되고 있는 GTX-A 수혜와 분양 침체기에도 높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자이 브랜드 프리미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주목도가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어서다.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19블록에 지하 2층~지상 28층, 13개동, 전용면적 74~134㎡, 총 98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브랜드 아파트다. 총 15개의 다양한 타입을 선보여 선택폭을 넓혔으며, 세대분리형 타입을 비롯해 옥외공간형, 오픈형 발코니, 팬트하우스 타입 등 특화 평면 설계를 도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단지는 GTX-A 운정역 인근에 자리해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특히 GTX-A노선 운정역~서울역 구간은 현재 공사 중으로 오는 2024년 하반기에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돼 단지는 뛰어난 서울 접근성이 기대된다. 

단지는 GTX 수혜와 함께 뛰어난 정주여건도 갖췄다.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다수 위치해 있으며, 영화관, 교하도서관 등의 생활문화 편의시설도 가깝다. 또 주변에는 운정호수공원, 산내공원, 한솔공원, 양지말공원 등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도 기대된다. 

이 뿐만 아니다. GTX-A 운정역 주변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을 통해 상업ㆍ업무ㆍ공원ㆍ문화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어서,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주거 편의성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차별화된 상품설계도 장점으로, 특히 조경면적을 전체 부지의 절반에 가까운 약 45%로 확대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곳에는 자이(Xi)만의 시그니처 조경공간인 ‘엘리시안가든’,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어린이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 등을 비롯해 ‘운정마당’, ‘운정작은숲’ 등 다양한 조경 시설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에는 자이(Xi)의 특별한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도 들어선다. 스크린골프를 갖춘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GX룸, 다목적체육관, 냉·온탕과 건식사우나가 포함된 남·여 사우나 등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는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숲속도서관 등 특화 커뮤니티도 조성돼 품격을 더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와 브랜드 파워, 차별화된 상품성까지 더해진 아파트로 벌써부터 지역을 대표하는 대장주가 될 것으로 기대 받으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가격 경쟁력도 갖춘 가운데, 최근 기준 금리 동결 소식에 따른 기대감도 커져 관심도는 더욱 커지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운정자이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현재는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 일대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