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확정, ‘아산 줌파크’ 이목 집중

기자명 한민숙
  • 분양
  • 입력 2021.04.29 11:40
  • 수정 2021.06.02 12:26

500세대 이상 신규 분양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의무설치

/아산 줌파크 투시도/

[리얼캐스트=한민숙 기자] 민간 어린이집의 안정성 논란이 지속되자, 믿을 만한 국공립 어린이집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국가에서 수시로 시설 감사와 운영 지도가 이뤄져 안정성 면에서 뛰어나며 입주민들 만족도가 높다. 

이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더욱 증가하고 있지만, 어린이집 수는 턱없이 부족하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전국 국공립 어린이집은 4324개로 전체 어린이집(3만 7371개)의 8.6% 수준에 그쳤다. 민간 어린이집보다 대기 시간이 길어 입소하기 어렵고 집에서도 먼 경우가 많아 부모들의 불편이 있는 편이다. 

상황이 이렇자 입주민 자녀 우선 배정이 가능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갖춘 신규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법 개정으로 2019년 9월부터는 신규 500세대 이상 아파트에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가 의무화 됐다. 

업계 관계자는 "국공립 어린이집의 경우 부모와 아이의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 안심 될 뿐 아니라 보육교사 수준이 높아 아이에게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해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산 줌파크’ 763가구로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예정돼


이러한 가운데, 충남 아산 용화남산2지구에 들어서는 ‘아산 줌파크’ 분양에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아산 줌파크 입주민들도 품질이 높고 안정적인 자녀 교육을 누릴 수 있을 것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아산 줌파크는 충청남도 아산시 용화동 480-3번지 일대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4층, 9개 동, 전용면적 75~84㎡로 구성됐다. 전체 763가구로, 전 가구가 일반분양되는 민간분양 아파트다. 해당 단지 역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신규 500세대 이상 아파트에서 입주자의 과반수가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을 찬성하지 않거나, 보육수요 부족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이 불필요하다고 지방보육정책위원회가 심의하는 경우를 빼고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는 의무다. 

한편, 아산 줌파크가 들어서는 용화남산지구는 향후 2500여 가구에 인구 6000여 명을 수용할 계획인 대규모 개발지구다. 단지와 맞닿은 남측으로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되고, 주변 쾌적한 녹지와 어우러지는 자연친화 아파트다. 또한 인접한 남산과 연계된 다양한 산책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특히 신정호가 가까워서 유원지, 생활체육공원, 야외음악당, 야외 수영장 등이 마련된 신정호 관광단지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민로, 어의정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인근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온양온천시장, 이마트 아산점, 아산충무병원,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아산시청, 충남아산경찰서, 이순신종합운동장 등 인근 생활편의시설이 많다.

아산의 풍부한 산업단지를 쉽게 오갈 수 있는 교통 여건도 갖췄다. 온천대로, 온양순환로, 순천향로, 삼성로 등을 통해 인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2캠퍼스와 코닝정밀소재, 프렉스에어코리아 등이 입주해 있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 천안일반산업단지, 마정일반산업단지 등으로 편하게 오갈 수 있다. 천안•아산 강소개발연구특구 등도 개발될 예정이다.

아산 줌파크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평면은 4베이(Bay) 판상형 위주로 구성돼 개방감이 돋보이며 알파룸, 팬트리룸, 'ㄷ자'형 주방구조 등을 제공해 고급스러운 내부를 연출하고, 공간활용도까지 높였다. 

아산 줌파크가 들어서는 충남 아산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세대주는 물론 세대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유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가점제 비중이 낮아서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도 내 집 마련 기회의 폭이 넓고, 특히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아산 줌파크는 수요자의 재정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풍기동 일대에 4월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