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주 분양시장 주요 키워드는 ‘역세권’, ‘비규제’

  • 분양
  • 입력 2021.08.20 11:54

과천지정타 마지막 공공분양 등 분양 눈길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집값, 분양가 상승 소식이 이어지면서 금주 분양시장도 분주한 한 주가 될 전망입니다. 

금주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이하 과천지정타) 마지막 공공분양 물량이 청약을 실시합니다. 이외에 최근 좋은 청약성적을 이어가고 있는 경남 양산에서도 새 아파트 공급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최근 분양시장은 교통(역세권, 신설) 등의 재료를 비롯해 규제가 덜한 비규제지역 등을 이유로 청약자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막연히 기다렸다가는 가격이 오르는 것을 손 놓고 볼 순 없다는 것이 공통된 생각들로 보입니다 

물론 이런 분위기에도 따져볼 것은 따져 보고 분양을 받아야 할 텐데요. 분양은 현재도 중요하지만 입주 때, 입주 이후에 변화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8월 4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7곳, 총 4588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우미건설과 신동아건설이 경기 과천시 갈현동에 짓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를 분양합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마지막 공공분양 단지며 단지 바로 옆에는 초중교 부지가 계획돼 있습니다. 근린공원, 중심상권 등이 가깝고 평촌, 인덕원 상권도 이용하기 쉽습니다.

현대건설이 경기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에 짓는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를 분양합니다. 삼봉산이 가깝고 대규모 근린공원과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좋습니다.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추후 인천발 KTX도 환승역이 되는 등 교통여건은 더 좋아질 전망입니다.  

한국토지신탁이 경남 양산시 평산동에 짓는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를 분양합니다. 단지 앞으로 초•중•고교가 위치한 학세권 단지며 웅상체육공원이 인접한 공세권 단지입니다. 이마트트레이더스, 메가마트 등 상업시설이 가깝고 7번국도 우회도로가 개통돼 울산, 부산 방면 이동시간이 빨라졌습니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계획이 확정 돼 부산, 울산간 이동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을 앞둔 곳은 총 6곳입니다. 충청권과 수도권(인천, 경기)에 분포하고 있는데요. 오픈 현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도권에서는 총 3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됩니다. 단지는 인천 연수구 옥련동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전용면적 59㎡, 총 215가구) △경기 용인시 보정동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전용면적 84㎡, 총 715가구) △경기 포천시 소홀읍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전용면적 84~109㎡, 총 628가구) 등입니다. 

지방에서는 충청권에서 3곳이 오픈하는데요. 단지는 충북 청주시 복대동 더샵 청주센트럴(전용면적 39~84㎡, 총 986가구) △충남 홍성군 홍성읍 홍성자이(전용면적 84, 128㎡, 총 483가구) △충북 충주시 대소원면 서충주신도시 삼일파라뷰 그랜드센트럴(민간임대)(전용면적 84㎡, 총 919가구) 등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