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가 상승 본격화…비규제, 입지, 상품성 다 갖춘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관심

  • 분양
  • 입력 2022.10.12 09:44
  • 수정 2023.03.23 13:57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부분 투시도]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건축 원자재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시멘트 업계에서도 다음 달부터 시멘트 가격을 추가로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하반기 아파트 분양가 인상이 불가피해진 상황이다.

시멘트 업계에 따르면, 한일시멘트와 삼표시멘트 등은 이달부터 시멘트 가격을 톤당 최대 15% 인상한다. 이번 인상은 지난 4월, 15~18%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4개월 만에 진행되는 것이다.

시멘트 가격이 인상되면 건설 현장의 건축비가 상승되고 이는 곧 분양가 상승으로 이어지기 마련이다. 이에 무주택자들의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도 건설 원자재 가격 상승은 분양가 상승으로 직결됐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자료에 따르면, 올 7월 말 기준 전국 민간 아파트 분양가격은 3년 전보다 약 24.16%나 올랐다.

대한건설협회에 따르면, 철근 가격은 2020년 t당 68만원에서 올해 6월 117만 원까지 72%나 올랐다. 시멘트 가격 또한 동기간 t당 8만 2,500원에서 10만 7,800원으로 30% 뛰었으며, 내수 합판은 장당 1만 600원에서 2만 2,000원으로 두 배 이상 오른 것으로 확인된다.

이런 가운데 올 연말 아파트 분양가 상승이 전망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오르기 전 공급된 기 분양 단지가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경기도 양주시에서 성황리에 계약을 진행 중인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주목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양주시는 최근 정부의 발표에 따라 비규제지역이 되면서,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워졌다. 진입장벽이 낮아진 만큼 많은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일반적인 단독주택과 달리 도심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 교육, 상업시설 등을 이용하기 편리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독바위공원, 선돌공원, 옥정 생태숲공원에 둘러싸인 입지로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초중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700m 내 중심상업지구의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중심상업지구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다양한 식당과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LF스퀘어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도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높은 만큼 똘똘한 한 채로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주 생활공간이 1층에 마련돼 있어 사생활 노출이 잘되는 일반적인 단독주택과는 달리, 2층 안방, 거실 위주의 설계로 프라이빗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도 메리트다. 이 외에도 각 세대 당 주차가 2대 가능하며, 이 중 전기차 충전시설이 1대씩 설치될 예정으로 주차걱정이 없다.

또한 인근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예정) 등이 예정돼 있으며, 특히 부동산 시장의 중요한 핵심 키워드인 GTX-C노선이 계획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특히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이번 규제해제를 통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중도금 대출도 최대 2건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LTV도 무주택자는 70%, 1주택자는 60%로 완화됐고 각종 세금부담도 줄어들었다.

여기에 이 단지는 계약금 5%를 무이자로 대출을 지원하며, 중도금 안심 확정금리(4.5%)를 제공한다. 자금부담을 크게 줄인 만큼 단독주택의 로망 및 내 집마련을 원하고자 하는 수요자에게 적합하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현재 견본주택에서 10월 단풍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의 위치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