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중심생활권 복대동의 중심… '더샵 청주센트럴' 주목

기자명 한민숙
  • 분양
  • 입력 2021.07.30 10:25
  • 수정 2021.07.30 10:28

복대2구역 재개발 '더샵 청주센트럴' 전용면적 39~84㎡ 746세대 일반분양


[리얼캐스트=한민숙 기자] 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남다르다. 정비사업으로 아파트가 들어서면 주변 교통 및 노후시설 등 주거환경이 함께 개선될 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은 기존 갖춰진 도심 내 인프라를 입주와 동시에 편리하게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포스코건설이 선보이는 충북 청주시 복대2구역 재개발 더샵 청주센트럴이 주목을 받는 이유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총 986세대 규모며,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39~84㎡ 746세대가 일반분양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복대동은 청주 중심생활권으로 교통, 교육, 생활, 자연 등 정주여건이 우수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SK 하이닉스, LG전자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직장과 주거가 가까운 것)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제2순환로, 36번 국도와 서청주IC, 남이IC 및 청주고속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시내•외 접근도 용이하다.

도심 내 풍부한 인프라 강점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게 갖췄다. 지웰시티몰,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랫, CGV 등이 가깝고 인근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사업을 통해 현대시티아울렛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흥덕구청, 청주세무서, 서청주우체국 등 관공서와 종합병원인 충북대병원도 인접해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장점이다. 배정 예정 초등학교인 서원초가 가깝고, 주변으로 서원중, 복대중, 솔밭중, 청주고, 흥덕고, 서원고 등이 있다. 또한 청주시 평생학습관 및 학원가가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 솔밭공원, 복대공원 등 쾌적한 녹지도 풍부하게 갖췄다.

흥덕구 A공인중계사 관계자는 “더샵 청주센트럴의 공급과 함께 복대2구역이 새 옷을 갈아입을 것으로 기대돼 일대 부동산시장이 재조명 받고 있다”라며 “단지는 청주 중심생활권을 누리는 입지적 장점 등을 갖춰 오는 분양에 지역주민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