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서울 빅 5 뜬다, 모델하우스 가볼만 한 유망분양 5선

  • 분양
  • 입력 2019.05.16 10:00


[리얼캐스트=취재팀] 상반기 분양성수기로 꼽히는 5월은 올해도 많은 물량들이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5월 3주까지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물량은 총 1만200여가구로 지난 4월(1만6300여가구)의 60%를 넘어섰는데요. 5월 말까지 더 많은 물량들이 분양을 준비 중에 있어 예비청약자들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5월 4만2600여가구 분양예정…4~5주차에만 3만가구 넘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5월 중 전국에선 4만2,619가구가 분양할 예정입니다(아파트 일반분양기준). 이중 5월 3주차에 걸쳐 1만220가구가 청약을 받았습니다. 결국 남은 4~5주차에 계획물량 3만2,000여가구가 몰려있는 셈입니다. 6월 계획물량에 육박할 만큼 많은 물량입니다.

부동산인포 권일 리서치팀장은 “많은 물량이 쏟아지는 대신 일정변경도 잦은 만큼 예비청약자는 청약대상 사업지 입지 및 상품 특성, 예상가격 등 사항을 미리 챙겨봐야 한다”면서 “특히 20일부터는 투기과열지구 내 분양물량의 예비당첨자가 5배수까지 확대 돼 무주택자들에게 당첨기회가 더 넓어 관심단지에 적극적으로 청약해 볼 만 하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서 각 권역별로 꼽은 유망분양물량 5선입니다.

서울 5월 유망분양

삼성물산이 강남구 삼성동 상아2차 아파트 재건축 해 짓는 래미안 라클래시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7호선, 9호선 역세권 단지며 경기고, 영동고 등의 좋은 학군을 갖습니다. 

롯데건설은 동대문구 전농동 청량리4구역에 짓는 롯데캐슬SKY-L65를 분양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호텔, 오피스, 백화점 등 함께 구성되는 대규모 주거복합 단지며 지하철 1호선, 분당선 등 2개 이상 노선의 환승역인 청량리역 역세권입니다. 

공공택지인 중랑구 양원지구에서는 원건설이 신내역 힐데스하임 참좋은 아파트를 분양합니다. 봉화산 등 녹지가 인접해 쾌적하며 지하철 6호선 신내역 역세권 입니다.

롯데건설은 성북구 길음동에 2000여가구 규모로 짓는 길음 롯데캐슬 클라시아, 대우건설은 서대문구 홍제동 홍제동1주택 재건축을 통해 짓는 푸르지오를 분양할 계획입니다.

경기, 인천 주요분양

대림산업은 성남시 금광동 금광1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5300여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인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을 분양합니다. 단지 개별세대는 자체 개발한 실내환경 통합센서를 통해 미세먼지 제거와 실내환기를 자동 해결해 준다.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 역세권입니다.

GS건설은 과천시 별양동 주공6단지를 재건축해 짓는 과천자이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4호선 과천역 역세권이며 과천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습니다.

신영은 인천 서구 가정동에서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분양합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역세권이며 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 루원시티역이 생기면 서울로 접근성이 좋아질 전망입니다.

이외에 과천 지식정보타운에서는 GS건설과 금호건설이 과천제이드자이를, 인천 주안동에서는 포스코건설과 롯데건설이 주안 롯데캐슬 에듀포레를 분양할 계획입니다. 

 

지방광역시 주요분양

대림산업은 부산 부산진구 전포1-1구역에 e편한세상 시민공원을 분양합니다. 부산지하철 1호선 부전역과 양정역을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뒤로 횡령산이 있어 쾌적합니다. 도시정비사업이 진행중인 부산시민공원이 가까워 주거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현대건설은 대구 달성군 다사읍에 짓는 힐스테이트 다사역을 분양합니다. 대구지하철 2호선 다사역 역세권이고 다사읍 일대로 2개의 광역도로가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성서산업단지 및 서대구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하기 좋은 입지를 갖췄습니다. 

이 단지 이외에 현대엔지니어링이 대구 달서구 감삼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감삼, 수성구 범어동에서는 아이에스동서가 수성 범어 W를 분양합니다.

광주 서구 농성동에서는 신세계건설이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인 빌리브 트레비체를 분양합니다. 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 역세권이며 미세먼지 저감 장치 제공 됩니다. 클럽라운지,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안에 조성됩니다. 

 

지방도시 주요분양

GS건설과 대림산업은 세종시 4-2생활권에 1200가구 규모의 세종자이e편한세상을 분양합니다. 괴화산을 접하고 삼성천이 가까워 쾌적합니다. BRT 2개노선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고 정부세종청사나 대전 등 주변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이 단지 이외에 세종시에서는 한신공영 컨소시엄이 4-2생활권에서 세종더휴 예미지를, 금호건설 컨소시엄은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을 분양할 계획입니다.

또한 경남 진주시 강남동에서는 일진건설이 일진스위트포레강남 115가구를, 경북 상주시 냉림동에서는 SG신성건설이 지역 내 첫 20층 아파트인 상주 미소지움 더 퍼스트를 분양할 계획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