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매제한 확대시행 직후 10월 분양시장 향방은?

  • 분양
  • 입력 2020.09.29 18:36
  • 수정 2021.06.16 15:16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10월 분양시장이 개장됐습니다. 10월 1주는 추석 연휴에 이은 한글날 휴일이 겹치며 청약물량이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기존 주택시장은 매도자와 매수자간의 힘겨루기, 눈치보기가 계속되며 관망세가 확대되면서 주택가격 상승률은 눈에 띄게 둔화되는 반면 분양시장은 관심 단지에 대한 청약이 집중되며 부산에서는 한 개 단지에 무려 19만명이 몰리는 이변이 나타나기도 했는데요.

10월 분양시장의 핫 플레이스는 어디가 될지 관심 속에 10월 분양시장이 시작됐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0월 1주 청약하는 곳은 총 7곳, 1968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주)대원이 대구 중구 동인동에 짓는 ‘센트럴 대원칸타빌’을 분양합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하는 복합단지며 단지를 V자형으로 조망에 유리하게 배치했습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대구역, KTX동대구역 및 복합환승센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경북대병원 등이 생활권 내에 있습니다. 9월말 확대시행 된 전매금지 미적용단지 입니다. 

아이에스동서가 울산 남구 신정동에 짓는 지역조합아파트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을 분양합니다. 울산고속버스터미널, 동해남부선 태화강역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울산광역시청, 울산박물관, 문수월드컵경기장 등 행정, 문화시설들이 가까워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진에버빌이 경기 부천시 소사본동에 짓는 ‘부천 소사 현진에버빌’을 분양합니다. 복층형 테라스 구조로 설계 돼 단지와 마주한 성주산 조망 및 쾌적한 환경을 갖췄습니다. 도보 5분거리에 서해안선 소새울역이 있으며 내년 개통예정인 소사~대곡선이 연결되면 다른 전철 노선들과 쉽게 환승 할 수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 화성시 능동에 짓는 ‘화성능동B-1 신혼희망타운’을 분양합니다. 메타폴리스, 홈플러스 등과 동탄신도시 내에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호선 서동탄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봉산, 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주거환경도 쾌적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는 3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서울 구로구 오류동 구로 예미지 어반코어(오)(전면면적 32~39㎡, 총 490실) △인천 부평구 십정동 더샵 부평(공공지원민간임대)(전용면적 18~84㎡, 총 5678가구) △충남 당진시 수청동 호반써밋 시그니처Ⅱ(전용면적 84㎡, 총 998가구) 등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