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 테크노밸리 핵심 입지 선점…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인기

기자명 한민숙
  • 분양
  • 입력 2021.04.26 10:05
  • 수정 2021.06.02 12:38

완성형 택지지구 새 아파트 선호도 높아… 청약 경쟁률도 치열해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조감도. 금강주택 제공/

[리얼캐스트=한민숙 기자] 완성형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는 항상 뜨거운 관심을 받는다. 특히 산업 집적 지역의 새 아파트는 직주근접이 가능하고, 입주와 동시에 체계적으로 갖춰진 도심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더욱 선호도가 높다. 

택지지구는 공공기관 주도 하에 학교, 공원, 상업, 산업 시설 등이 계획적으로 들어선다. 하지만 택지지구라도 개발 초기 단계인 경우 인프라가 조성되기까지 기다려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때문에 마무리 단계인 택지지구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입주 후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분양한 ‘동탄역 헤리엇’ 아파트는 1순위 청약에서 375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5만 6047명이 지원해 평균 149.4대1의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 완성된 동탄 테크노밸리의 풍부한 인프라를 입주하자마자 누릴 수 있고,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 동탄 테크노밸리 직주근접도 가능한 것이 흥행의 원인으로 꼽힌다. 

아파트 흥행에 힘입어 함께 분양한 ‘동탄역 헤리엇 에디션84’ 오피스텔도 150실 모집에 총 2만 7000여 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182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완성형 택지지구에 공급되는 아파트는 수억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되기도 한다. 일부 부동산 전문가들은 “택지지구는 완성된 후에 더 살기가 좋아져서 해당 지역으로 이사를 가고 싶어하는 대기수요가 많다”라며 “특히 대규모 산업단지를 갖춘 택지지구는 직주근접에 유리한 입지를 선점한 아파트 위주로 선호도가 높으며 이에 따른 시세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파트 전용면적 52㎡•58㎡ 380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45㎡ 132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투시도. 금강주택 제공/

이러한 가운데, 동탄 테크노밸리 최고의 입지를 선점한 주상복합 아파트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가 5월 분양을 알렸다. 금강주택이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38층 아파트 전용면적 52㎡, 58㎡ 380가구와 지상 25층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45㎡ 132실 등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세부 타입 별로는 아파트 전용면적 △52㎡ 190가구 △58㎡ 190가구며,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45㎡ 132실 등이다.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는 동탄 테크노밸리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선점했다. 가까운 산업단지로 직주근접이 가능한 데다 교통입지까지 우수해서다. 단지 인근 기흥 동탄IC가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분당권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 동탄역이 위치해 있어서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17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많다. 단지 인근에 2023년 개통 예정인 GTX-A가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개통 시 삼성역까지 18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병점역부터 동탄신도시를 잇는 트램 2호선(예정)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 인덕원 ~ 동탄을 연결하는 복선전철도 2022년 착공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동탄점), 롯데아울렛(기흥점), 기흥 이케아와 올해 6월 문을 여는 롯데백화점(동탄점)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 이마트 트레이더스(동탄점)도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 늘봄초,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초•중•고교가 있다. 단지 주변으로 오산천이 흐르고, 선납숲 공원, 반석산 근린공원, 동탄 리베라CC, 화성상록CC 등이 주변에 있어서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특히 동탄여울공원에는 축구장,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은 물론 놀이터, 습지원, 도그파크, 음악분수, 동탄폭포, 동탄화목원 등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시설이 많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아파트는 전 가구 남향 위주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고, 개방감도 우수하다. 주거용 오피스텔(1.5룸/2룸)은 테라스와 복층형 설계인 누다락(일부 실 제외)을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 일대 들어서며,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597 일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