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세종 등 지방중심 전국 5900가구 청약

  • 분양
  • 입력 2019.07.12 11:19


[리얼캐스트=취재팀] 7월 3주 분양동향입니다. 금주는 원도심 정비사업 등을 중심으로 하는 지방도시들의 분양물량이 다수 쏟아집니다. 

부산, 광주, 충남 천안의 도심지에 위치한 역세권 재개발 정비사업 물량들이 눈길을 끕니다. 세종시에서도 4-2생활권 마지막 물량이 입주자를 찾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7월 3주 청약접수를 받는 곳은 총 13개 단지, 5947가구로 집계됐습니다. 

삼호가 서울 은평구 응암동에 짓는 ‘e편한세상 백련산’을 분양합니다. 단지뒤로 백년산이 인접해 쾌적합니다. 지하철 6호선 응암역, 3호선 녹번역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서부선 경전철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입니다. 


롯데데건설이 부산시 부산진구 가야동에 짓는 ‘가야 롯데캐슬 골드아너’를 분양합니다. 부산 내 선호도 높은 평지에 위치해 있으며 부산지하철 2호선 동의대역 초역세권입니다. 음성인식 제어 스마크홈 사물인터넷이 적용되며 홈네트워크 등 첨단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일반아파트보다 두꺼운 바닥 차음재를 적용해 층간 소음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세종시 4-2생활권에 짓는 세종 하늘채 센트레빌을 분양합니다. 각 세대에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적용되며 단지 중앙 복합커뮤티니 공간을 조성해 주민 편의를 높였습니다. 삼성천과 괴화산이 인접해 녹지가 풍하고 쾌적합니다.


제일건설㈜가 광죽 북구 중흥동에 짓는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를 분양합니다. 단지 인근 광주역 일대 등이 뉴딜사업 등 대규모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발전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지 옆 효동초가 있고 동신중고, 전남대 등 교육여건이 좋고 신세계백화점 등 상업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서울 중랑구 양원지구에서는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전남 순천의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충남 천안 원성동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경기 하남시, 충남 아산시 일대에서 LH의 임대아파트 등이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는 6개 단지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 입니다. 

수도권에서는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청량리역 롯데캐슬SKY-L65(전용면적 84~117㎡, 총 1425가구) △서울 강서구 등촌동 등촌 두산위브(전용면적 31~84㎡, 총 217가구) △경기 광주시 역동 광주역자연&자이(전용면적 74~84㎡, 총1031가구) 등의 아파트 모델하우스가 오픈 됩니다. 

이외 지방은 △대구 달성군 화원읍 화원파크뷰 우방아이유쉘(전용면적 69~84㎡, 총 538가구) △광구 광산구 신가동 모아엘가 더수완(전용면적 84~104㎡, 총 567가구) △광구 북구 운암동 중외공원 모아미래도(전용면적 68~73㎡, 총 508가구) 등 3곳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