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의 신중심, 지제역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선점하라

기자명 한민숙
  • 분양
  • 입력 2019.09.10 10:55
  • 수정 2019.09.10 17:28

평택의 중심, 지제역세권으로 이동 중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지제역 주변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통시설, 복합환승센터, 중심상업지구 개발 등의 호재들로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평가 받고 있어서입니다. 업계에서는 지제역 인근 아파트값이 평택을 리드할 것이란 전망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2017년 SRT 지제역 일대에서 공급에 나선 고덕 파라곤 1차 752가구가 청약 경쟁률 49.38대1을 기록했고, 이어 지난해 청약에 나선 ‘힐스테이트 지제역’은 평균 2.22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청약 마감했습니다. 웃돈도 제법 붙어 ‘힐스테이트 지제역’ 전용 84㎡의 경우 분양가에서 3,000만원 가량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서울은 물론 전국으로 이동이 용이한 역세권 입지는 경기권에서 특히 가치를 발휘한다”며 “경기권 역세권 단지가 가격의 하방 경직성이 강하고 시세를 리딩한다는 것을 1기신도시나 2기신도시를 통해 익히 학습한 수요층은 새롭게 조성되는 개발지의 역세권 단지를 결코 간과할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동탄역세권으로 입증된 역세권의 가치 

이를 방증하듯 대표적인 2기신도시인 동탄2신도시 집값은 동탄역과의 거리가 갈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 동탄역과 약 400m 거리에 있는 동탄역더샵센트럴시티(전용 84㎡)는 현재 8억원 후반대에 매물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올해 7월에는 8억 3500만원에 실거래가 이뤄졌죠. 분양가에서 4억 6,000만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입니다. 반면 동탄역과 약 1km 거리에 있는 동탄호반베르디움은 절반 수준인 2억 3000만원 가량의 웃돈이 붙었습니다. 두 개 단지의 평균 분양가는 비슷했는데 말이죠. 더불어 동탄2신도시 집값 상위 5위권은 모두 동탄역 일대 자리한 아파트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청약 시장도 마찬가지인데요. 지난해 수도권 1순위 평균 청약 경쟁률 상위 1·2위가 수서발 고속열차(SRT) 동탄역 인근 분양 아파트가 차지했습니다. 작년 8월 분양한 `동탄역 유림 노르웨이숲`(312가구)과 같은 해 4월 분양한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498가구)가 각각 184대1, 106대1을 기록했죠. 

지제역 앞마당, 평택 지제세교지구 개발 전부터 관심    

지제역 일대가 기대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지하철 1호선과 SRT(수서고속철도)가 교차하는 지제역은 오는 2021년에는 수원발 KTX도 지나게 되는 트리플 역세권입니다. KTX 개통 시에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KTX, SRT가 동시에 정차하는 역이 되죠. 여기에 지제역 복합환승센터가 개발 중으로 평택 시내를 빠르게 오갈 수 있는 BRT(간선급행버스), 강남 접근성을 높이는 광역버스(M버스) 환승이 가능한 1단계 사업은 이미 완료된 상황입니다. 

한편 지제역 바로 앞마당에서는 평택 지제세교지구가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곳은 지제역세권 개발과 함께 삼성전자 고덕신도시, 영신지구, 지방산업단지 등 산단이 주변에 자리잡고 있어 10여 년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던 곳입니다. 

평택 지제세교지구는 약 839,613㎡(약 25만 평) 규모에 약 5,897가구(1만 6,511여 명)의 아파트, 단독주택 등 주거시설을 비롯해 근린상가, 주상복합건물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평택 지제세교지구 첫 공급 단지,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이 지제세교지구에 첫 분양 단지가 공급 예정으로 귀추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오는 9월 20일(예정) 포스코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지제동 지제세교지구에서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짓는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가 그 주인공입니다. 단지는 전용면적 기준 ▲64㎡ (523세대) ▲84A(732세대) ▲84B(179세대) ▲84c(253세대) ▲115(312세대) 총 1,999가구로 이뤄집니다. 

역세권, 학세권, 몰세권, 삼세권 多 갖췄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로 1999가구에 달하는 대단지에 지제역 초역세권, 우수한 입지, 개발호재 등을 가진 단지여서 수요층의 관심이 높습니다. 

먼저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단지 바로 앞 이마트(평택점)가 운영 중에 있으며, 지제세교지구 개발계획이 완공 시 지제역세권 중심 상권 바로 앞에 위치합니다. 덕분에 편리한 대중교통 생활은 물론 각종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습니다. 

5km 이내에 평택시청, 수원지방법원 등 행정시설을 비롯해 교육시설도 인근에 위치합니다. 단지 바로 옆 동측에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예정되어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일명 ‘초품아’ 단지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1km 내 중학교 또한 예정되어 있어 초·중·고를 모두 갖춘 학세권 단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삼성고덕산업단지 및 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비규제지역으로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며 거주 기간 제한이 없고,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이라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합니다.

분양관계자는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현재 조성 중인 지제세교지구 도시개발의 첫 분양 단지로 각종 개발호재를 품고 있어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특히 지제역 초역세권으로 교통호재를 선두격으로 품고 있다는 점과 지제세교지구 완공 시 우수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