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통진 20년 만의 새 아파트 공급에 기대감 솔솔

  • 분양
  • 입력 2019.08.09 11:20
  • 수정 2019.08.09 11:24

김포에서 강화가는 길목인 통진읍에서 20년 만에 새 브랜드 아파트가 나옵니다. 그것도 김포 마지막택지개발지구로 알려진 마송지구에서 말이지요. 새 아파트 분양을 앞두고 현지에서는 기대감에 들뜬 모습입니다. 국내 첫 아파트 브랜드인 e편한세상 브랜드를 달고 나올 예정인데다 대림산업에서도 품질로 승부수를 띄울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김포시 통진, 20년 동안 공급된 새 아파트가 없었다? 

사실 김포시 통진읍에서 지난 20년 동안 아파트 공급이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실제 네이버 부동산 등을 통해 확인해 보면 현재 통진읍에 있는 분양 아파트는 총 5개입니다. 그런데 딱히 브랜드 아파트라고 불릴 만한 것이 없습니다. 실제 입주해 있는 아파트의 브랜드가 ‘태일포로미’, ‘화수싱그리아’ 등입니다. 생소한 이름이지요.

그렇다 보니 현지에서는 아파트라고 하면 지난 1997년과 1999년 입주한 ‘마송현대 1차’와 ‘마송현대 2차’ 정도만 브랜드 아파트로 인정하는 상태입니다. 2개 단지 모두 현대산업개발이 시공했습니다. 그리고 마송현대 2차 입주 이후 올해 민간분양 아파트가 나오다 보니 20년 만에 새 아파트 공급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통진, 김포의 정 중앙 위치…교통 요충지 포지셔닝

통진읍은 김포시에서도 정 중앙에 위치한 입지입니다. 남쪽으로는 양촌읍과 한강신도시 구래동 등이 있고요. 동쪽으로는 하성면, 서쪽으로는 대곶면 그리고 북쪽으로는 월곶면과 강화도가 있습니다. 

김포 정 중앙에 위치했고 북쪽으로 강화도가 있다 보니 김포 메인도로라고 할 수 있는 김포대로가 통진을 지납니다. 게다가 이곳에는 서울이나 인천, 부천, 고양으로 이동하는 버스편이 다수 있습니다. 여기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김포 구간의 출발인 서김포∙통진IC도 통진읍에서 가깝습니다. 김포에서 파주까지 이어지는 제2순환고속도로의 공사도 지난 2월 착공했습니다. 결국 통진읍은 김포의 정 중앙이면서 서울과 인천, 부천, 고양, 파주를 잇는 중요한 교통의 요충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업계에서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김포 마지막 택지개발지구 마송, 민간 아파트 첫 분양

아파트가 나올 곳은 마송지구로 알려진 곳입니다. 김포의 마지막 택지개발지구로 지구 조성에 들어간 지는 조금 됐습니다. 그런데 민간 아파트 분양은 없었지요. 지구는 모두 3단계로 나눠 개발 예정이며 규모는 98만 9,738㎡ 입니다. 서울에 있는 왕십리뉴타운(33만 7,000㎡) 3개 정도를 합해 놓은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곳에 주택은 6,000세대가 조금 못 미치는 수준에서 공급 예정이며 택지 조성을 통해 수용 예상 인구는 약 1만 6,200여명 입니다.

현재 마송지구 내에는 초등학교(마송중앙초등학교)와 중학교(마송중학교), 고등학교(마송고등학교) 그리고 공원(마송공원, 금쌀공원 등)과 상업지역 중심으로 슈퍼나 공공기관 등이 조성된 상태입니다. 마송지구 내 첫 민간분양 아파트가 나올 곳은 B-6블록 입니다.

B-6블럭, 마송지구 최고 입지로 손 꼽혀 

B-6블록은 마송지구 내에서도 가장 입지가 좋은 곳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도보 5분 거리에 초∙중∙고가 모두 모여 있는 것은 물론 공원과 지구 내 상업시설과도 가깝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블록 바로 앞에는 마송중앙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마송중학교와 마송고등학교도 블록에서 직선거리로 불과 약 3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B-6블록은 마송공원과 금쌀공원, 마송3호 어린이공원 등이 블록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여기에 마송지구 내 상업지역과도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를 누리기에 좋은 입지 입니다.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 김포 최고 C2 HOUSE 적용 

B-6블록에 공급되는 아파트는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브랜드 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로 이번에 공급되는 아파트의 최종 이름은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입니다

앞서서 입지를 말씀드렸지만 여기에 품질도 최고로 만들 예정입니다. 먼저 e편한세상 아파트의 신 주거플랫폼인 ‘C2 HOUSE’가 적용되는데요. 하남에 이어 김포에서 최초로 적용되는 것입니다. 실제 하남에서 C2 HOUSE가 첫 선을 보였을 때 언론과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김포 최초로 적용되는 만큼 통진 지역 주민들의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적용

이밖에도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이번 프로젝트에 적용됩니다. 특히 공기 청정형 환기시스템이 실내 환경 통합 센서와 연동돼 자동으로 실내공기질을 관리해주는 등 김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또한 각 동 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이 설치돼 미세먼지의 유입을 차단하는 등 실내의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 줍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 놀 수 있도록 실내놀이터도 단지 내 설계했으며 미세먼지 신호등, 미스트 분사 시설 등을 통해 단지 내 미세먼지 저감에도 힘쓸 예정입니다.

현재 뉴고려병원 인근에 조성 중인 주택전시관(장기동 1888-9번지)에서 위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전시관은 8월말 개관을 예정하고 있으니, 방문하셔서 C2 HOUSE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