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인 이케아(IKEA) 코리아가 지원한 뉴:홈 팝업 쇼룸을 2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뉴:홈은 ‘첫집’, ‘새로운 주거문화’, ‘희망시작’이라는 뜻을 가진 고품질 공공주택으로 청년 및 서민 등에게 저렴하게 공급되는 주택이다.뉴:홈 팝업 쇼룸은 이케아 광명점 1층 출구 방면에 마련돼 누구나 쉽게 팝업 쇼룸을 찾을 수 있다.쇼룸은 뉴:홈 전용 46㎡ 거실공간, 뉴:홈 홍보공간, 포토존 등 이벤트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LH는 팝업 쇼룸 운영 기념으로 엽서 컬러링,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
뉴노멀 라이프스타일 및 블록체인 기반 프롭테크 생태계 구축 맞손트러스테이 X 피플스테크 협약식, 왼쪽부터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 [리얼캐스트=이시우 기자]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가 하우징 서비스 개발사 피플스테크와 혁신 주거 트렌드 선도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2일(수) 트러스테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뉴노멀 라이프스타일과 블록체인 기반의 프롭테크
브이노믹스 시대! 집이 변화의 중심이 되고 있다[리얼캐스트=이진영 기자] 코로나는 우리 사회에 많은 부분을 바꿔놓았습니다. 마스크가 없는 거리는 상상할 수조차 없게 됐고 재택근무와 언택트(비대면) 문화 등이 일상화됐죠. 위드 코로나 시대는 브이노믹스라는 새로운 경제 유형도 탄생시켰습니다. 매년 말 이듬해 소비 트렌드를 전망해온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올해 10대 트렌드로 ‘카우보이 히어로(COWBOY HERO)’를 제시했는데요. 카우보이 히어로는 총 10개의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그중 제일 첫머리인 C로 시작하는 단어가 바
작은 물건 하나를 사도 자신의 가치와 취향이 나타나길 바라는 것이 오늘날의 소비자들입니다. 그들은 주체성을 가지고 자신의 생활을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비 패턴은 오롯이 삶을 담아내는 주거시설에도 깊숙이 침투해, 주거 트렌드도 바꿔놓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Lifestyle Business)가 뜬다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뜨고 있습니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분야를 꼽자면, 그건 아마도 라이프스타일 산업일 것입니다. 기존의 리빙 산업에 ‘스타일’이라는 단어가 추가되면서 단순한 삶의 도구가
온라인 유통시장 여전히 성장, 오프라인은? [리얼캐스트=취재팀] 지난해 유통시장도 여전히 온라인이 강세였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2019년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대비 4.8% 증가한 가운데,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0.9% 감소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온라인쇼핑 확산에 따른 대형마트와 SSM(준대규모점포)의 매출이 줄어 전체 오프라인 매출이 다소 감소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오프라인 시장이 둔화를 보이는 가운데에도 오프라인 유통시장에서 남다른 성장세를 지속하는 곳이 있습니다. 복합쇼
아파트 공화국 대한민국…좀 다르게 꾸밀 수는 없을까? [리얼캐스트=취재팀] 대한민국은 아파트 공화국이라 불릴 만큼 곳곳에 많은 아파트들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특정 면적을 떠올리면 방의 개수, 거실, 주방 등의 배치와 가구의 위치가 머리 속에 쉽게 떠올려집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그 안에서도 새로운 것이 도입되는 등 변화도 생깁니다. 사회가 변하고 사람과 생각도 변하고 기술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변화, 그리고 이에 대한 정보들은 다양한 채널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는데요. 최근 몇 년간 이어지고 있는 리빙트렌드
한국인 4분의 3이 공동주택에 산다우리나라 주택유형 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건 아파트입니다. 10명 중 6명이 아파트에 사니 새삼스럽지 않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는 지난 수십년동안 계속적으로 아파트를 지어왔습니다. 지금 현재도 아파트 공사가 이뤄지고 있는 곳을 손쉽게 발견할 수 있죠. 실제로 통계청의 2016 주택총조사 자료에 따르면 전국 전체 주택수는 1,669만2,230호였는데 이중 1,002만9,644호가 아파트였고 여기에 연립주택과 다세주택 등 공동주택을 더하면 1,252만2,896호에 달합니다. 우리나라 사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가 입소문 난 이유는 천장 높이?지난해 대림산업이 성수동에 분양한 최고급 주상복합아파트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는 3.3㎡당 평균 분양가 4,750만원이라는 역대 최고 분양가로 이슈였습니다. 그런데 이 아파트가 입소문이 퍼지며 널리 회자된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천장 높이입니다. 층마다 조금 달러서 2.9~3.3m인데, 가장 높은 3.3m를 기준으로 보면 일반적인 아파트보다 무려 1m나 높아 눈길을 끌었습니다. 실제 계약률에도 큰 영향을 끼쳤고요.우리나라 아파트 실내 층고 법적 기준은 2.2m사실 우리나라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