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 대출규제 등으로 부동산시장 내 불확실성이 확산되고 있지만 럭셔리 부동산에 대한 부자들의 관심은 여전히 높다. 특히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영앤리치가 늘어나면서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하이엔드 브랜드가 각광을 받고 있다. 영앤리치를 타겟으로 한 대표적인 하이엔드 브랜드로 트리마제가 있다. 트리마제는 대한민국 건축문화의 리더 두산에너빌리티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로, 지난 2017년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에 들어선 ‘서울숲 트리마제’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후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트리마제 양산
지난 29일 견본주택 오픈, 주말 3일 많은 방문객 발길 이어져 [리얼캐스트=이시우기자] GS건설이 대구광역시 서구 내당동 220-1번지 일원에 ‘두류역 자이’의 견본주택을 29일 공개한 이후 뜨거운 분양열기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두류역 자이의 견본주택에는 주말 3일 동안 많은 방문객이 몰려 눈길을 끌었다. [두류역 자이 견본주택 내방객들이 입장을 위해 대기중인 모습] ‘두류역자이’는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로 작년 11월 분양한 ‘두류역자이 오피스텔’은 86실 모집에 5만8천여건 청약접수를 받아 평균 경
별내신도시 노른자위에 자이 분양소식이 있습니다. 별내신도시에서 비교 대상이 없을 정도로 좋은 위치에다, 총 1,700여실의 대규모 자이 브랜드타운의 퍼즐조각이기도 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별내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대단히 좋은 기회라고 하겠습니다.이번에 공급될 단지는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입니다. 별내택지개발지구 특별계획구역 3BL, 4BL, 5BL 총 3개 블록에 조성되는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입니다. 지하4층, 지상 최고 29층, 총 6개 동으로 생활숙박시설 604실, 오피스텔 156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내
삶의 질 향상으로 라이프 스타일도 달라져하이엔드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이 가전, 자동차를 넘어 부동산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지난달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내에 있는 고급 오피스텔인 ‘시그니엘 레지던스’ 분양가가 370억원 물건이 팔렸다는 소식이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최근 각종 TV프로그램 등을 통해 보여지듯 집은 투자의 수단만이 아닌 커뮤니티, 테라스, 그리고 자신만의 공간이 고급자재로 꾸며진 고급 주거형태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기존 식상한 상품, 브랜드는 그만… 소비자들은 ‘하이엔드’ 부동산을 원한다2000년대
2번 국도, 동광양IC 진입 용이… 여수 순천 광주 등 광역 이동도 편리해/광양 중동 센텀 유블레스/ [리얼캐스트=한민숙 기자] 분양시장에서 교통 여건이 우수한 입지는 꾸준한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특히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진 지역은 인구 유입이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문화, 상업, 업무시설이 확대되는 등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는 모습이다. 일례로 지난해 3월 충남 아산시에 공급된 ‘신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2차’ 청약에는 998가구 모집에 18만6,358개의 청약통장이 몰려 평균경쟁률 187대 1을 기록했다. 단지 인근에 온천대로와
상풍성 우수한 신축 생활숙박시설 선호도 상승 [리얼캐스트=신선자 기자] 아파트에서 시작된 특화설계 경쟁이 오피스텔을 지나 생활숙박시설로 옮겨 붙고 있다.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는 단순 부대시설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루프탑, 오픈 발코니, 파티룸 등 럭셔리 주거시설에서나 볼 법한 빼어난 설계에 다양한 생활 서비스까지 생활숙박시설에 도입되는 추세다. 대표적인 예가 지난 3월 부산 동구 부산항 재개발사업지에서 분양한 ‘롯데캐슬 드메르’다. 지하 5층~지상 59층, 2개 동, 총 1221실 규모로 지어지는 이 생활숙박시설은 지상 3층과
길어지는 집콕생활… 라이프 스타일 따라 공간 재활용 가능 주택 인기 [리얼캐스트=이시우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급증하면서 백신 접종으로 일상의 빠른 회복을 기대했던 꿈이 좌절 됐다. 때문에 집에 머무는 시간이 다시 확대되면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 활용이 비교적 자유로운 곳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경우 코로나19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내집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로 발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주거와 일, 학업, 여가활동 등의 기능까지 더해지는 테라스하우스나 타운하우스 같은 주택들이 인기다. 이들 주택의 경우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 하이엔드 주거상품 뜬다 [리얼캐스트=한민숙 기자] 하이엔드 주거상품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1인가구가 빠르게 늘면서 특히 고소득 1인가구나 영앤리치를 겨냥한 럭셔리 주거상품이 셀럽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데요. 3.3㎡당 1억원이 넘는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각광받고 있는 하이엔드 주거상품의 진수 ‘르피에드 인 강남’을 통해 변화하는 부동산 트렌드를 짚어봤습니다. 럭셔리 주거상품의 절정 ‘르피에드 인 강남’ 들여다보니 하이엔드 주거상품이 각광받는 주된 이유는 공간에 대한 가치 변화
1인 가구 소득수준 높아지고 영 앤 리치도 증가해... ‘혼자 잘 살자’ 새 사회 트렌드 형성 중 [리얼캐스트=신선자 기자] 최근 부동산과 금융소득 등 개인 소득을 높일 수 있는 경제 구조가 다양해지고, 이에 따라 실제 1인 가구당 소득수준도 높아지면서 나 혼자 ‘잘’ 살고자 하는 소형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 1인 가구의 소득수준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1인 가구의 경상소득은 2017년 2619만원에서 지난해 2724만원으로 2년 동안 약 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순자산액 역시 1억7909만원에서 1억
애증의 50층…강남은 안 되지만 성수동은 되는 이유 [리얼캐스트=민보름 기자] 50층. 오랫동안 강남 재건축 조합원들을 설레게 했던 마법의 단어죠. 2014년 나온 『2030서울도시기본계획』에 따라, 지금까지 일반주거지역에서 지을 수 있는 아파트 최고 층수는 35층으로 제한됐습니다. 특히 재건축 단지와 한강변 건물에 대해선 층수 제한이 더욱 엄격하게 지켜지고 있죠. 물론 토지가 상업지역이나 준주거지역이라면 일반적으로 최고 40~50층까지 주상복합을 지을 수 있습니다. 땅값이 비싸고 고급 주택 수요가 많은 강남 3구에선 50층 건물
연이은 부동산규제 불구, 주택 구입에 나선 소비자들 [리얼캐스트=이시우기자] 코로나19로 우리의 일상과 경기가 위축된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요. 또한 부동산시장은 최근 3년여 동안 20회가 넘는 대책과 규제들로 불안감도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당첨을 위해 청약 전략을 새롭게 짜거나 규제 영향을 덜 받을 지역이나 상품으로 눈을 돌리며 시장에 맞서고 있습니다. 전세난에 지친 20~30대 등의 젊은 층이 주택매입에 나서거나 셀럽이나 전문직 등의 고소득 소비자들은 고가주택 매입을 통해 똘똘한 한 채로
주거선호도 가장 높은 강남 중심 입지 누리는 프리미엄 오피스텔 ‘르피에드 in 강남’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대한민국 부의 중심으로 불리며 모두가 선망하는 주거지역이 된 강남은 각종 드라마와 매체를 통해서도 그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이처럼, 모두가 부러워하는 주거지역이자, 누구나 살고 싶은 곳의 대명사가 된 강남 중심에서 국내 최초의 브랜디드 레지던스가 분양에 나서 자산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강남에서도 중심에 위치한 강남역 일대에 위치한 ‘르피에드 in 강남’은 테헤란로와 강남대로, 서초대로가 만나는 트리플대로의
강남 핵심 입지, 삼성역 역세권 고급 주거시설 '파크텐 삼성' 주목파크텐 삼성 항공조감도 [리얼캐스트=온라인뉴시팀]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및 강남권복합환승센터, 잠실 MICE(종합운동장 개발 사업) 단지 개발 사업으로 부상한 강남 동남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투자가 집중되고 있다. 지난 5월 105층 높이의 랜드마크(GBC) 건립 사업이 착공에 들어감에 따라, 미래 서울을 대표할 중심지로서 손색이 없기 때문이다. 부동산 과열 현상을 억제하기 위한 방안으로 6.17 부동산 대책이 나왔으나, 투자 열기를 막기는 역부족이다. 6.17
초고가주택 매년 신고가 거래...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한국은행, IMF 등이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하면서 경기침체가 길어지고 있지만 부동산 시장은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고소득층이 선호하는 주택을 포함한 고급 주거시설은 최고가를 갱신하며 거래를 이어가고 있고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실거래가에 따르면 올해 1~9월 사이 가장 비싸게 팔린 주택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한남더힐 전용면적 243.642㎡가 기록한 77억50
국내 최초 ‘피에드아테르’ 브랜드 ‘르피에드’ 명성 그대로... 강남 중심에서 누린다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지난해 고급 주택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성황리에 분양한 국내 최초의 ‘피에드아테르’ ‘르피에드’가 올 하반기 중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핵심입지인 강남에서 두번째 ‘르피에드’ 분양에 나선다. 지난해 송파구 문정동에서 공급된 ‘르피에드 1차’는 국내 최초의 ‘피에드아테르’답게 탁월한 생활환경은 물론, 입주민을 위한 최고급의 서비스와 시설로 시장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국내 최고 수준의 다양한 어메니티 시설을 비롯해
[리얼캐스트=민보름 기자] ‘지역 내 최초’ 타이틀을 단 단지들이 부동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초의 강점을 확인한 사례는 강남권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서초구 반포동에선 GS건설이 시공한 ‘반포 자이’와 대림산업의 ‘아크로 리버파크’, 강남구 개포동 현대건설 ‘디에이치 아너힐즈’는 유명 시공사의 브랜드 가치가 한층 더 상승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운 단지로 유명하다. 차별화된 설계ㆍ커뮤니티 등 수요자 마음 사로잡기 위해 공들이는 건설사이 같은 성공이 처음이라는 상징성만으로 가능했던 것은 아니다. 해당 지역에서 기존에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가격이나 품질 등을 중시하던 가성비의 시대가 가고 편리함이 프리미엄이 되는 ‘편리미엄’이 삶의 중요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펴낸 트렌드 예측서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도 10대 키워드 중 하나로 편리미엄을 선택한 바 있다. 바쁜 현대인의 경우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지기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시간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에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편리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즉석 조리식품이나 올인원 에센스, 적은 노동력으로
작은 물건 하나를 사도 자신의 가치와 취향이 나타나길 바라는 것이 오늘날의 소비자들입니다. 그들은 주체성을 가지고 자신의 생활을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비 패턴은 오롯이 삶을 담아내는 주거시설에도 깊숙이 침투해, 주거 트렌드도 바꿔놓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Lifestyle Business)가 뜬다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뜨고 있습니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분야를 꼽자면, 그건 아마도 라이프스타일 산업일 것입니다. 기존의 리빙 산업에 ‘스타일’이라는 단어가 추가되면서 단순한 삶의 도구가
‘규모의 경제학’ 오피스텔도 대규모 바람 [리얼캐스트=김영환 기자] 냉혹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대단지 오피스텔(500실 이상)들이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늘어나는 1~2인 가구에게 규모의 경제 실현이 용이한 대단지 오피스텔이 선택을 받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 2월에 입주자를 모집한 쌍용 더플래티넘 서울역(569실)은 총 2,388명이 접수해 4.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송도국제도시(B1블록)에서 분양한 대방디엠시티(628실)도 총 5,795명이 청약해 경쟁률이 9.2 대 1에
건설업계 콜라보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리얼캐스트=취재팀]건설사들이 비(非)건설사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시장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로 옮겨간 가운데, 그동안 설계 등의 하드웨어에 집중한 건설사들 입장에서는 이러한 서비스 부분이 약간은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에 건설사들은 이러한 노하우를 만드는 시간을 버는 동시에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비건설사 협력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소프트웨어 부분을 강화하는 추세”라고 밝혔습니다.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