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내년 4월 개통 예정이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내년 3월 말에 조기 개통되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역세권 일대 부동산 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지난 6일 국토교통부는 경기 화성 동탄역에서 윤 대통령이 참석한 광역교통 국민간담회를 열고 당초 내년 4월 개통 예정이던 GTX-A 수서~동탄 구간을 내년 3월 말 조기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 구간의 조기개통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도권 출퇴근 30분대 이동을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같은 해 하반기에는 운정~서울역 구간의 개통이 예상된다. 여
신세계건설이 서북권 개발의 중심지인 서울 은평구 연신내역 초역세권에 공급하는 ‘빌리브 에이센트’가 1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올해 신세계건설의 첫 분양 단지인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305-3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규모는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세대/실이다. 단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조성되는 대규모 상업시설 ‘빌리브 에이센트 더 플레이스’도 동시 분양에 나선다.오피스텔은 타입별로 ▲전용 67㎡A 75실, ▲전용 67㎡B 43실, ▲전용 77㎡ 1
서울 아파트값 하락세 둔화...회복 조짐?서울 부동산 시장의 하락세가 둔화되며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우선 매수심리가 개선됐다. 한국부동산 주간 아파트 매매수급동향 자료에 따르면, 규제 해제 전 12월 26일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63.1이었지만 올해 1월 2일 64.1을 기록해 35주만에 상승 전환했다.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며 3월 6일 기준 67.4를 기록 중이다. 집을 사고자 하는 사람의 비율이 증가한 셈이다. 아파트 거래량도 증가했다. 서울시 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올해 2월 기준 서울시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2
[은평구 주요 개발 호재] 서울 서북권에 위치한 은평구가 교통 및 대형 개발을 힘입어 환골탈태 할 전망이다. 은평구는 2000년대 들어서 시범뉴타운인 은평뉴타운 사업과 2차 뉴타운인 수색증산뉴타운 등의 비교적 큰 규모의 정비사업들이 이뤄진 가운데 통일로변 노후 주거지들도 재개발을 통해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들이 들어섰다. 하지만 도심 등 서울 다른 지역에 비해 주목을 덜 받았었지만 주요 개발 사업들이 관심 받으며 은평구가 재평가 받고 있다. 시장의 관심을 끄는 곳으로 연신내역가 꼽힌다. 서울지하철 3호선과 6호선이 지나고 있는 연신내
단지 3면이 근린공원에 둘러 쌓인 쾌적성 앞세운 단지 [리얼캐스트=이시우기자] 최근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늘면서 그린 프리미엄을 갖춘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주택산업연구원이 조사한 미래 주거트렌드 연구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의 35%가 주거지 선택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연이 주는 쾌적성’을 꼽았다. 이는 2위를 차지한 교통편의성(24%)보다 10%포인트 높은 수치다. 인근으로 산이나 공원, 수목원 등 녹지들이 많은 아파트는 깨끗한 공기와 여유로운 자연환경을 집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집 근처에서 생활 인프라 모두 누리는 ‘슬세권‘, 주거 트렌드로 급부상[리얼캐스트=이진영 기자] 더 편리할 수 있다면 기꺼이 더 비용을 지불하겠다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단어인 '편리미엄'은 서울대 소비 브랜드 분석 센터가 선정한 2020년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는데요. 다양한 집안일을 대신해주는 가전이 등장하고 밀키트 같은 간편식이 고급화 되며 고급 레스토랑의 음식도 배달되는 등 주로 소비를 기준으로 시작된 이 트렌드는 이제 생활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여기에 슬
밀폐된 공간보다 탁 트인 자연환경 찾아 나서는 사람들[리얼캐스트=신선자 기자] '뉴노멀'이란 시대의 변화를 맞이하면서 평범한 것에 대한 새로운 정의가 필요한 것을 의미하는 경제용어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코로나19로 확 바뀌어 버린 현대사회를 의미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죠. 우선 사람들은 사람이 밀집되거나 밀폐된 인공의 환경에서 벗어나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곳들을 찾아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코로나19가 확산된 이후 밀폐된 실내 공간보다 야외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의 인기가 높아졌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
그린 프리미엄 등에 업은 아파트들 시세 상승, 분양 인기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올인빌, 코로나19 등으로 공원, 숲, 물 등의 그린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의 아파트들은 분양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준공 후에도 시세가 높게 형성되는 등 두터운 수요를 형성하는데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경기도 광교신도시에 자리잡은 ‘광교 중흥S클래스’ 전용 129㎡의 경우 6월 중 32억5000만원에 실거래 됐습니다. 지난해 5월, 21억원에 거래됐었는데 불과 1년여만에 무려 10억원 이상 오른 것인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 조감도, 제공: 금강주택]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금강주택이 인천 검단신도시 중심상업지역 내 역세권 주상복합 단지인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를 4월 중 분양한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는 인천광역시 검단신도시 중심상업지구인 RC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4개 동, 총 486가구 규모로,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주상복합단지다. 타입별 가구수는 아파트는 전용면적 △84㎡A 67가구 △
올해 3분기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 2분기 대비 27.8% 늘어[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초저금리와 고강도 부동산 대책의 영향으로 시중 유동성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상업시설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에서는 실물경기 침체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를 찾는 투자자들의 발길이 바쁘다. 실제로 상업시설은 거래량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총 9만3,428건에 달했다. 앞서 2분기에 기록한 7만3,071건에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조감도] [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급증하면서, 거주지 인근에서 각종 편의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슬세권(슬리퍼와 역세권의 합성어)’ 주거 상품이 인기다. 또한, 집 근처에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올인빌(All in Village)’도 새로운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최근 1인 혹은 2인을 중심으로 하는 소인 가구가 늘어나며, 거주 생활권에 위치한 상권이 얼마나 잘 갖춰졌는지를 기준으로 집을 찾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집 근처에서 모두 누리는 새로운 주거 트렌드 ‘올인빌(All in village)’ 인기[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1인 가구가 증가하고, 워라밸, 홈 어라운드 소비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 정착하면서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있는 ‘올인빌(All in village)’이 주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올 인 빌리지(All in village)’의 줄임말로 일상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집 근처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신 주거 트렌드를 의미한다. 특히 슬리퍼를 신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슬세권’, 대형 쇼핑몰을 가까이서
건설을 넘어 새로운 생활 방식을 만들어내다[리얼캐스트=이시우 기자]최근 건설·건축업, 부동산업계에서는 새롭게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Lifestyle Creator)’란 직종이 부상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란 기존 관점과는 다른 시각에서 트렌드를 새롭게 정립하고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전문가를 뜻하는 말인데요. 그중 건설업계에서는 기존 입지나 투자 위주의 시각에서 벗어나 라이프스타일 체험과 삶의 질을 드높이는 인물을 통용하는 말로 쓰입니다.그동안 건설업에서는 시공이나 설계 기술이 최우선으로 여겨왔습니
사회를 변화시킨 제4의 물결 [리얼캐스트 = 이시우 기자] “변화는 삶에 절실히 필요할 뿐 아니라 삶 그 자체다.”미국의 미래학자인 앨빈 토플러는 변화를 중요하게 여기는 인물이었습니다. 토플러의 변화에 대한 열망은 그가 살아생전 남긴 대표작 과 를 알 수 있습니다. 이 두 권의 책을 통해 토플러는 인류 문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세 가지의 물결 이론을 발표하고, 21세기 미래 사회에 대해 예측한 바 있는데요. 앨빈 토플러가 말하는 제1의 물결은 농업 혁명, 제2의 물결은 산업 혁명, 그리고 제3의 물결은 정보 혁명이었습니다. 토플러
입지 4대 프리미엄 역세권, 학세권, 몰세권, 숲세권... 이제 다 누리는 多세권이 대세[리얼캐스트=온라인뉴스팀] 역세권, 숲세권 등 ○세권 트렌드가 다(多)세권으로 통합되고 있다. 다주택자의 부담 증가를 골자로 한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똘똘한 한 채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수요층이 집을 고르는 기준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주택시장에는 교통과 학군, 생활인프라, 공원으로의 접근성이 4대 프리미엄으로 통한다. 순서대로 역세권과 학세권, 몰세권, 숲세권이다. 이런 4대 프리미엄을 모두 갖춘 다세권 입지는 ‘프리미엄 입지
[리얼캐스트=김영환기자] 주상복합 시설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도곡동 ‘타워팰리스’를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한 주상복합은 이제 업무, 문화를 망라하는 주거복합시설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프라 접근이 편리한 다세권 아파트를 선호하던 수요층이 인프라를 시설 안으로까지 끌어들인 ‘다기능 주거복합시설’의 매력에 끌리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올인빌 시대! 다(多) 갖춘 주거복합시설 연이어 완판 시장의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굵직한 주거복합 사업의 공급물량은 완판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 여의도에 공급된 ‘브라이튼 여의도’는 오피스텔 849
‘부동산은 입지’란 말이 있다[리얼캐스트=이시우기자] 부동산의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어디에 위치하는지,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교통편은 어떤지, 가격은 얼마인지, 누가 지었는지, 주변이 개발되는지 등등 인데요. 하지만 이들 요소들은 ‘입지’라는 말로 묶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은 입지’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공장 같은 부동산 상품을 지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입지’ 입니다. 입지에 따라 상품이 달라지며 입지가 나쁘면 사업 시작 자체를 하지 않습니다. 좋은 입지는 뭘까? ‘O
동래구 온천동 핵심입지에 조성 … 모든 인프라를 가깝게 누리는 명품 생활환경 자랑더샵 브랜드의 스마트 기술과 하늘정원, 게스트하우스까지 … 명품 주거환경도 갖춰 포스코건설이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시장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하는 ‘더샵 온천헤리티지’를 명품생활과 명품 주거환경을 누리는 ‘명품아파트’로 선보이겠다고 밝혀 주목된다. 더샵 온천헤리티지는 동래구 온천동 147-6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34층, 2개동, 총 20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179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28세대 ▲59㎡B 44세
이사가 줄어드는 시기, ‘자녀 학령기’ [리얼캐스트=취재팀] 역세권에서 시작한 ‘O세권’이라는 표현은 더 이상 부동산 시장에서 생소한 단어가 아닙니다. 이는 부동산 상품에서 더 나아가 입지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특정 지역이 어떤 긍정적인 요인의 세력권 아래에 있는지를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공세권, 슬세권, 학세권 등으로 표현되는 ‘O세권’은 바꿔 말하면 거주지에 대한 욕구를 설명하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실제 수요층에 따라 ‘O세권’에 대한 비중도 달라집니다. 직장인 수요는 역세권을 노년층은 큰 대학 병원이 가까
분양시장 성공 키워드 ‘1km 생활권’최근 분양시장에서 ‘1km 생활권’이 인기 키워드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주택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됨과 동시에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같은 신조어가 사회적 열풍으로 떠오르면서 수요자들이 차별화된 주거가치를 내 집 마련의 최우선 조건으로 꼽고 있어섭니다. 극강의 편리함 누리는 ‘올인빌’ 아파트 인기관련업계에 따르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원 인근 아파트,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출퇴근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 도보 통학이 가능한 안심통학 단지